2024-04-20 09:09 (토)
‘2017 함안군 농업인 한마음대축제’ 개최
상태바
‘2017 함안군 농업인 한마음대축제’ 개최
  • 정준희 기자
  • 승인 2017.09.22 2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함안군 농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농촌지도자회 안병한 씨 등 농업인 9명에게 표창장을, 이현호 축협조합장 등 3명에게 감사패를 각각 수여했다. <제공=함안군

[KNS뉴스통신=정준희 기자] ‘2017 함안군 농업인 한마음대축제’가 22일 오전 11시, 함주공원 내 다목적 잔디구장에서 22일 오전 11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한국농업경영인회 함안군연합회 등 군내 8개 농업인단체가 모인 농업인 한마음대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진진호) 주관으로 김종화 군수 권한대행을 비롯해 김주석 군의장, 도·군의원, 관내 기관·단체장, 농업인 단체 회원과 지역주민 등 1400여 명이 참석했다.

함안 농업인들의 ‘하나되어 더 큰 희망함안 첨단농업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화합과 결속을 다지고 지역농업의 활력을 증진시키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식전행사로 오카리나, 천연염색패션쇼와 무인드론방제기 시연을 선보여 축제의 흥을 돋웠다.

개회식에서는 김미경 여성농업인회장의 개회선언에 이어 대회사, 격려사, 축사 순으로 진행됐으며 군 농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농촌지도자회 안병한 씨 등 농업인 9명에게 표창장을, 이현호 축협조합장 등 3명에게 감사패를 각각 수여했다.

또 농업인단체들의 화합을 다짐하는 떡말이 행사도 펼쳤다.

오후에는 흥을 돋우는 풍물공연을 시작으로 어울림한마당 행사가 열려 커플 풍선 터뜨리기, 이색릴레이, 돼지몰이, 협동제기차기 등을 함께 하고, 읍·면 노래자랑대회 등으로 친목과 화합의 시간을 가지며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화합의 한마당이 됐다.

또한 부대행사로 토종 농산물·씨앗, 함안농산물, 천연염색작품 전시부스와 금연 및 치매예방 홍보 부스 등이 마련돼 볼거리를 더했다.

김 권한대행은 격려사를 통해 “오늘날 산업화와 도시화를 이룩할 수 있었던 것은 우리 민족의 근간이었던 농업이 바탕이 됐기 때문”이라며 “농업의 세계화로 위기감이 날로 커져가고 있지만, 농업인 여러분께서 우리 농업을 지키고 발전시켜 나가는데 더 많은 힘을 쏟아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준희 기자 jkn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