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건대 유아교육과, 지역 유치원 직접방문 공연활동 전개
상태바
대구보건대 유아교육과, 지역 유치원 직접방문 공연활동 전개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7.09.22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보건대학 유아교육과가 한아름 봉사단 발대식을 거행하고 있다. <사진=대구보건대학교>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 유아교육과가 지역유치원을 직접 방문해 공연 봉사활동을 펼친다.

이 학과는 이를 위해 최근 ‘한아름 봉사단’을 결성하고 발대식을 가졌다. 한아름 봉사단은 대구보건대학교 유아교육과가 지역사회 기여를 확대하고, 봉사정신이 투철한 유아교사를 양성하는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서 설립한 봉사단체다.

유아교육과는 지난해까지 유치원을 학교로 초청하여 공연을 펼쳐왔으나 올해부터는 유아들의 편의와 공연의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서 방문 공연을 결정했다.

봉사단에는 1학년 27명, 2학년 30명, 3학년 7명 등 64명이 가입했으며 이들을 다시 10명에서 15명씩 나누어 5개 팀으로 구성했다. 5개 팀은 각각 동극, 인형극, 악기연주 등 3개의 파트로 봉사활동을 펼치게 된다.

본격적인 봉사활동에 앞서 지난 15일, 1개 팀이 대구광역시 남구에 위치한 유치원을 방문해 동극과 인형극 등의 프로그램으로 시범운영을 했다. 공연을 관람한 40명의 유치원생들은 즐거워하며 큰소리와 박수로 이들에게 화답했다.

2학년 권미정(20)씨는 “봉사활동을 준비하면서 전공실무능력이 향상됐을 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즐거워하는 것을 보니 자신감과 보람도 함께 느꼈다”고 말했다.

유아교육과는 다음달 23일부터 5일 동안 봉사집중기간으로 정하고 본격적인 봉사활동에 나선다. 5개 팀이 각각 매일 유치원 2곳을 방문하여 유치원 50곳에서 공연을 펼친다.

박영신 유아교육과 학과장은 “참가한 학생 대부분이 학과가 요구하는 실습과 봉사시간을 충족했지만 교사로서 필요한 인성을 함양하기 위해서 자발적으로 지원한 것이 자랑스럽다”라며 “유치원이 원할 경우 집중기간 이후에도 계속적으로 봉사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완익 기자 jwi600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