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18 18:51 (금)
구미시, 저소득층 주거환경개선 ‘오아시스 House사업’ 협약
상태바
구미시, 저소득층 주거환경개선 ‘오아시스 House사업’ 협약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7.09.22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시는 22일 저소득층의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봉사단체 2곳과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구미시>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구미시는 22일 시청 국제통상협력실에서 저소득층의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2개 봉사단체와 ‘오아시스 House 사업’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은 구미시·구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봉사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개나리 봉사단과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을 비롯한 복지사각지대 대상자에게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고자 협약을 체결했다.

봉사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은 인테리어와 건축업 종사자의 모임으로 1997년부터 읍면동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해 왔으며, 전문가 모임인 만큼 앞으로 주거수선 전 분야에 걸쳐 분기별 1회 봉사할 예정이다.

또한, 개나리 봉사단은 주부, 직장인들로 올해 구성돼 매월 1회 대청소, 방역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오아시스 House사업’은 2013년부터 구미시 특수시책 사업으로 진행해 왔으며, 올해부터는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구미 희망더하기 사업의 주거환경개선 연계사업으로, 구미시는 ‘오아시스 House’ 사업에 참여하는 기관·단체와 공동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사업추진에 대한 행정지원과 대상자 추천, 홍보를 담당한다.

구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대상자 선정 및 서비스 연계업무를 담당, 재원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을 받아 진행해 오고 있다.

그 동안 구미청년연합봉사단, LG디스플레이 노동조합 구미지부, 구미시 환경미화원봉사단, 사단법인 까치둥지, 구미시 원무회 5개 봉사단체를 비롯해 KEC AMCO, 늘푸른가족봉사단, 갑을병원 봉사단 등 비협약 봉사단체의 지원도 받아서 함께 진행해 왔다.

이묵 구미부시장은 “뜻을 함께하는 봉사단체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오아시스 하우스 사업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복지체감도 향상 뿐 아니라, 저소득 주민의 보다 나은 삶의 질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우리 시 역시 시민 모두가 행복한 전국 최강 복지도시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미시에서는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시민의 복지체감도 향상을 위해 각종 시책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2016년 보건복지부 주관 복지평가에서 11년 연속 우수지자체로 선정돼 명실공히 복지1등 행복도시임을 전국에 알리고 있다.

장완익 기자 jwi6004@naver.com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