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9:57 (목)
국내 최대 영상제작 기반시설 ‘스튜디오큐브’ 25일 개관
상태바
국내 최대 영상제작 기반시설 ‘스튜디오큐브’ 25일 개관
  • 김린 기자
  • 승인 2017.09.23 0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튜디오큐브 <사진=문화체육관광부>

[KNS뉴스통신=김린 기자] 국내 최대 영상제작 기반시설인 '스튜디오큐브'가 오는 25일 문을 연다. 이날 대전 스튜디오큐브 본관 정문 앞 야외무대에서 개관식이 진행된다. 개관 행사는 스튜디오큐브 상징 제막식과 축하공연과 촬영 스튜디오 등 내부 시설을 둘러보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대전 엑스포과학공원 내에 조성된 스튜디오큐브는 기존의 국내 최대 스튜디오에 비해 최대 2배 이상 되는 5000㎡(약 1500평) 규모의 스튜디오 등 다양한 촬영 공간들을 갖추고 있다.

일반 스튜디오 외에도 병원, 법정, 교도소, 공항 등을 완벽하게 구현한 3300㎡(약 1000평) 규모의 특수시설 스튜디오와 영상 제작진을 위한 숙소, 식당, 휴게실 등 편의시설도 갖췄다.

아울러 최대 15m까지 무소음으로 이동이 가능한 슈퍼테크노크레인과 캄캄한 밤에도 밝은 낮 장면을 촬영할 수 있는 대용량(18K, 9K) 특수조명장비, 전쟁신과 액션신에 유용한 2축 와이어캠 등 촬영용 특수 장비를 활용할 수 있는 특수효과 스튜디오와 야외촬영장도 마련됐다.

문체부 관계자는 “점차 대형 영화와 드라마 제작이 증가하고 있는 우리나라 영상산업의 추세에 따른 대형 스튜디오의 수요에 적극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스튜디오큐브의 개관은 한류의 핵심 장르인 드라마의 대외 경쟁력을 한껏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린 기자 gri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