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환경산업기술원, 버스킹 공연으로 '환경마크' 인지도 제고
상태바
환경산업기술원, 버스킹 공연으로 '환경마크' 인지도 제고
  • 백영대 기자
  • 승인 2017.09.22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말로 하는 환경마크 버스킹’…은평누리축제 참가 해 환경분야 인증제도 홍보 버스킹

[KNS뉴스통신=백영대 기자] 노래를 통해 ‘친환경 인증제도' 확산을 제고하는 의미 있는 문화행사가 열린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남광희)은 환경마크와 환경성적표지 제도를 알리기 위해 23일 서울 은평구 은평 평화의 공원에서 열리는 ‘은평누리축제’에 참가한다.

환경산업기술원은 이번 행사에서 인디밴드와 함께 환경마크 제도에 대한 노래와 이야기를 펼치는 버스킹 공연을 진행한다. 버스킹(Busking)은 길거리에서 연주나 노래를 하는 거리공연이다.

인디밴드 ‘다호밴드’는 23일 공원 내 버스킹존에서 ‘말로 하는 환경마크 버스킹’을 진행하며 5곡의 노래로 환경마크 제도를 쉽고 재미있게 알려준다. 

이번 버스킹 공연을 통해 행사에 참여한 구민들에게 환경마크 제도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친환경생활 실천에 대한 공감대와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을 전망이다.

환경산업기술원은 이날 버스킹 공연과 함께 환경마크와 탄소발자국 인증제품을 전시하고 친환경 체험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며 구민과 함께 하는 참여형 행사를 펼칠 계획이다.

실생활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세제, 문구용품, 수도꼭지 등의 환경마크 인증제품과 식음료, 생활용품 등의 탄소발자국 인증제품 전시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공룡 만들기’와 같이 친환경 완구 제품을 아이와 함께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김종선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인증1실장은 “이번 공연이 은평구민과 함께 소통하면서 환경분야 인증제도를 자연스럽게 알리고, 환경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도 제고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백영대 기자 kanon33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