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0:06 (금)
aT, 한·인니 ‘K-Food Festival’ 개최
상태바
aT, 한·인니 ‘K-Food Festival’ 개최
  • 곽홍희 기자
  • 승인 2017.09.22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곽홍희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영록)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여인홍)는 9월 ‘한국-인도네시아 문화의 달’ 행사와 연계하여 지난 21일부터 24일까지 인도네시아에서 ‘Taste of Korea’를 모토로 대규모 한국 농식품 홍보행사인 ‘K-Food Festival’을 개최했다.

aT는 롯데쇼핑에비뉴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한국관광공사, 인도네시아한인회 등과 합동으로 개최하는 ‘K-Festival’의 일환으로 볼거리, 먹을거리, 입을 거리 등 한국 및 한류에 관심이 많은 인도네시아 소비자들이 한국 농식품과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문화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aT 자카르타 지사는 21일 개막식 행사에서 한국전통 음식인 비빔밥을 소재로 현장에 있는 무슬림 소비자들도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300인분의 대형 비빔밥 만들기 행사와 더불어 인도네시아 유명가수인 Rizky Febian 초청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또한, 한국 농식품 주요 수입업체들은 현지 소비자들이 선호할만한 대표 품목을 선별하여 현장에서 저렴하게 판매하고, Master Chef Indonesia 출신인 유명셰프 프리스실리아(Priscilya Princessa)를 초청하여 한국식품 쿠킹 데모쇼를 진행하는 등 현장에 방문한 소비자들이 다양한 한국 농식품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마련했다.

특히, 이번 행사기간 중에는 현지 소비자들이 한국 농식품에 더욱 친근하게 다가설 수 있도록 인도네시아 1위 모바일 메신저인 블랙베리메신저(BBM)에 한국 농식품 이모티콘을 제작하여 배포하는 바이럴 마케팅도 병행해서 추진한다.

남택홍 aT 자카르타 지사장은 “자카르타의 켐칙스, 랜치마켓 등 프리미엄 마트에 진열된 한국 농식품은 질적으로 일본 제품에 뒤지지 않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현지 무슬림 소비자들에게 한국 농식품이 더욱 사랑 받을 수 있도록 인도네시아 시장여건에 적합한 마케팅 전략을 지속적으로 펼치는 등 수출지원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곽홍희 기자 bin09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