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55 (금)
부산 청년 푸드트럭 ‘함무보까’ 백종원 만난다
상태바
부산 청년 푸드트럭 ‘함무보까’ 백종원 만난다
  • 이정민 기자
  • 승인 2017.09.21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새내기 4팀 ‘백종원의 푸드트럭’ 촬영, 22일 첫 방영
백종원의 푸드트럭 촬영현장.(사진=부산시)

[KNS뉴스통신=이정민 기자] 부산 청년 푸드트럭 ‘함무보까’가 백종원을 만나 장사의 신(神)으로 거듭난다.

부산시와 고용노동부가 「부산 일자리 르네상스 프로젝트」 일환으로 지원하는 ‘함무보까’는 22일 방영되는 SBS 예능프로그램 ‘백종원의 푸드트럭’에 출연한다.

‘함무보까’는 푸드트럭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모집 ▲선정 ▲창업교육 ▲멘토링 ▲차량개조비 ▲마케팅 지원 등으로 기존 창업지원 사업과의 차별화를 통해 탄생한 브랜드다.

특히 이번 ‘백종원의 푸드트럭’ 촬영은 부산시의 ‘푸드트럭 창업지원’ 사업이 이전 편들과는 달리 최초 프로그램 기획의도인 ‘취업취약계층의 초기 푸드트럭 창업을 돕는다’는 콘셉트와 잘 맞아 먼저 러브콜을 보내왔다.

부산편 출연자(4팀)는 ‘강남역편,’ ‘수원역편’의 이미 영업 중이던 출연자들과는 달리 올해 5월부터 창업을 준비해 8월부터 영업을 시작한 창업 새내기들이라는 점에서 또 다른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백종원의 푸드트럭 부산편’은 푸드트럭 초기창업자를 대상으로 준비단계부터 영업까지 창업과정 곳곳에 백종원 대표의 노하우를 한 눈에 볼 수 있을 전망이다. 지난달 23일 첫 촬영을 시작으로 약 한달 동안 참여자들의 진솔한 창업이야기가 전파를 탈 예정이다.

창업자 개개인의 사연도 주목할 만한 관전 포인트다. 동갑내기 부부팀으로 아이가 생긴 뒤 경력단절여성이었던 아내의 새 출발을 위해 직장을 그만두고 푸드트럭에만 전념한다는 ‘윤아네’ 푸드트럭이 소개된다.

또 돌잔치 MC부터 공사 현장직, 패스트푸드점 배달일 등 각종 아르바이트로 생계를 책임지다 ‘학생들의 밥값 걱정을 덜어주자!’ 하는 기특한 생각이 푸드트럭 창업까지 이어져 푸드트럭을 시작하는 ‘Chap Chaf’의 모습도 만날 수 있다.

17년 지기 친구로 몸짱대회를 섭렵하다가 우연히 맛본 푸드트럭 스테이크의 맛을 잊지 못해 취직했던 회사를 과감히 포기하고 푸드트럭 창업에 도전한 ‘머스테이크’, 여행 중 만난 푸드트럭에 빠져 10년간 종사하던 직장을 그만두고 화끈한 성격대로 푸드트럭 창업에 뛰어든 여성팀 ‘불스초이스’도 출연한다.

이들의 고군분투 창업도전기는 22일밤 11시 20분 ‘백종원의 푸드트럭’에서 첫 방송을 통해 5주간 방영될 예정이다.

이정민 기자 leeds003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