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3:39 (금)
서천군갈등관리심의위원회 출범...공공정책 갈등 조정
상태바
서천군갈등관리심의위원회 출범...공공정책 갈등 조정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7.09.21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천군>

[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20일 공공정책과 관련한 주민들의 갈등을 예방하고 해결하는 자문·심의 기구인 ‘갈등관리심의위원회’를 출범했다.

군은 갈등관리조정 분야의 전문가와 군의원, 변호사, 도시계획 및 건축, 환경 분야 전문가, 시민단체 등 15명의 ‘갈등관리심의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촉장을 수여했다.

위원장은 이준건 (사)한국갈등관리연구원 이사장으로 부위원장은 최명규 (사)한국문화예술단체 총연합회서천군지회장으로 선출하고 첫 회의를 열었다.

이날 위원회는 서천군의 갈등예방 및 관리계획을 보고 받고, 환경미화원 체불임금․퇴직금 대위지급 등 요구관련 갈등, 염산소분시설 설치관련 갈등 등을 심의하여 갈등관리 대상사업으로 선정하고 적극적인 갈등해결을 주문했다.

이에 따라 갈등 소관부서에서는 당사자간 직접 협상, 양자간 조정 등 갈등 전개양상에 따라 단계적이고, 체계적인 해소계획을 수립하고 추진하여야 하며, 다음 위원회 시 대응결과 등 추진사항을 보고하여야 한다.

위원회는 강제적인 권한은 없으나 갈등조정 전문가와 각 분야 전문가들이 합리적인 대화를 통해 갈등을 해결하고 합의에 이르도록 자문 및 심의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갈등 관련 조례나 규칙 등을 정비하거나 특정 사안에 대해 ‘갈등조정협의회’를 구성할지 여부를 결정해 갈등 당사자간에 대화가 가능하도록 조정하는 기능도 수행한다.

노박래 서천군수 “갈등관리심의위원회가 공공정책 추진과정에 나타난 갈등을 생산성 제고를 위한 에너지로 전환하는 구심점 역할”을 주문했으며 “갈등을 원만하게 풀어주는 통로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영민 기자 dt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