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0:51 (금)
학교폭력 실태조사 선결 문제는?, "신고로 인한 2차 피해 방지할 수 있는 제도적 보완" 화제 등극
상태바
학교폭력 실태조사 선결 문제는?, "신고로 인한 2차 피해 방지할 수 있는 제도적 보완" 화제 등극
  • 황인성 기자
  • 승인 2017.09.19 2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방송 캡쳐)

[KNS뉴스통신 황인성 기자] 학교폭력 실태조사가 주목받고 있다.

19일 학교폭력 실태조사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 학교폭력 실태조사에 대한 제도적 보완의 필요성 또한 대두되고 있는 것.

최근 10대 청소년들의 폭력 사건이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누리꾼들은 학교폭력을 신고한다 하더라도 피해자에 대한 보호가 미흡한 점이 드러났다는 의견을 드러냈다.

지난 4일 일어난 여중생 집단 폭행 사건의 경우 피해자가 경찰에 신고한 것에 앙심을 품은 보복성 폭행으로 드러난 것 또한 1차 신고와 더불어 신고 학생을 보호하는 제도가 부족하다는 것을 방증한다는 주장.

피해학생이 가해학생을 학교폭력으로 신고했을때 그에 따른 2차 피해를 막을 수 있다는 보장이 있어야만, 피해 학생들이 신변에 불안을 느끼지 않고 신고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 할 수 있다는 것이 누리꾼들의 주장이다.

한편 누리꾼들은 거듭되는 소년범죄에 대한 강력한 대응 뿐만 아니라 피해학생에 대한 육체적·정신적 치료의 보장 또한 수반되어야 한다는 반응을 드러내고 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KNS뉴스통신 고유 콘텐츠입니다. 제휴 계약 없이 본지 기사를 상습 도용 중인 일부 언론사의 경우, 재차 도용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임을 사전 고지하는 바입니다.

황인성 기자 ent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