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과학대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영양건강 뮤지컬 공연 개최
상태바
대구과학대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영양건강 뮤지컬 공연 개최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7.09.18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과학대 북구 강북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지난 13일 북구 어울아트센터에서 ‘꺼꾸리의 뚱뚱나라 여행’을 

주제로 한 뮤지컬 공연을 하고 있다. <사진=대구과학대학교>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대구과학대학교 식품영양조리학부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북구 강북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13~14일까지 2일간 북구 어울아트센터에서 센터에 등록된 유치원 및 어린이집 유아 1400여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영양건강 뮤지컬 ‘꺼꾸리의 뚱뚱나라 여행’공연을 진행했다.

이번 공연은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동요 및 다양한 춤과 노래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도록 뮤지컬 형식으로 각색해, 유아들이 쉽고 재미있게 이해해 교육 효과가 배가 될 수 있도록 했다.

뮤지컬에는 △균형 잡힌 영양 섭취 △인스턴트 음식 줄이기 △운동의 중요성 등 유아들이 균형 잡힌 영양 섭취 및 운동의 중요성을 알고 실천을 돕기 위한 내용들을 담았다.

뿐만 아니라, 유아들이 직접 건강 음식을 맞춰 보는 시간을 가지는 등 아이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공연 내내 호기심 가득한 어린이들의 웃음과 박수소리가 끊이지 않았다.

이종숙 센터장(식품영양조리학부 교수)은 “뮤지컬을 통해 아이들이 균형 잡힌 영양과 운동의 중요성을 깨닫는 유익한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우리 관내 어린이들의 건강증진에 이바지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