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 2017년 외국인 유학생 채용박람회 개최
상태바
계명문화대, 2017년 외국인 유학생 채용박람회 개최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7.09.16 2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명문화대는 16일 대학수련관에서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2017년 외국인 유학생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사진=계명문화대학교>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계명문화대학교는 16일 대학수련관에서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2017년 외국인 유학생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사)중소기업진흥회(회장 박상희)가 주최하고 대구경영자총협회, 계명문화대학교 등이 주관한 이번 채용박람회는 전국의 8개 뿌리산업 외국인 기술인력 양성대학을 포함한 전문대 이상 대학의 외국인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40여개의 중소 기업체가 참여했다.

또한, 상대적으로 일자리 구직에 취약한 외국인 유학생과 업무 성격상 한국인이 취업을 기피해 구인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E-7비자의 발급이 가능한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취업기회와 각종 비자관련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자야니붇디가(스리랑카 계명문화대 기계과 1학년 25세)학생은 “구인기업의 현장채용 상담과 회사를 소개하는 홍보책자가 마련돼 있고, 외국인 구직 정보 제공, 비자관련 상담 등의 서비스가 대구외국인력지원센터, 대구출입국관리사무소에서 지원돼 실질적으로 많은 도움이 된 박람회였다”고 말했다.

박상회 중소기업 진흥회장은 “대한민국 미래 신 성장 동력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통한 중소 뿌리산업 육성을 위해 대구경영자총협회, 대구외국인력지원센터, 중소기업진흥회 등이 참여해 일자리 지원정보 및 정책을 제공한 만큼 외국인 유학생 구직자들에게는 일자리와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행사가 됐을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계명문화대학교와 중소기업진흥회는 개회식이 끝난 후, 실질적인 동반 체제구축을 통해 외국인 유학생의 교육, 생활관리, 졸업 후 국내·외 취업 등 상호협력을 위해 공동협력협약을 체결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