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2:50 (화)
대검찰청, ‘검찰개혁위원회’ 19일 발족한다
상태바
대검찰청, ‘검찰개혁위원회’ 19일 발족한다
  • 김관일 기자
  • 승인 2017.09.16 0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이 원하는 바람직한 ‘검찰개혁 방안’ 마련 검찰총장에 권고 예정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대검찰청은 오는 19일 향후 검찰개혁을 이끌 추진체인 ‘검찰개혁위원회’를 발족하고, 송두환 위원장을 비롯 외부위원 16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위원회는 외부위원 16명과 내부위원 2명(대검 차장검사, 기획조정부장) 등 총 18명으로 구성된다.

‘검찰개혁위원회’에는 법조계, 학계, 시민·사회단체, 언론계 등 사회 각계의 덕망과 개혁성이 높은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했다고 대검찰청은 설명했다.

위원회는 매주 정기적으로 회의를 개최하고, 필요한 경우 소위원회나 임시회를 개최하게 되며, 논의를 통해 국민이 원하는 바람직한 ‘검찰개혁 방안’을 마련해 검찰총장에게 권고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검찰총장은 즉시 시행 가능한 방안은 바로 시행하고, 제도완비가 필요한 사항은 실효성 있는 추진방안을 마련하는 등 위원회의 권고를 수용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대검찰청은 지난 8월 17일 검찰총장 직속으로 ‘검찰개혁추진단’(단장 1명, 검사 4명)을 설치해 위원회의 활동을 지원하게 했다.

‘검찰개혁위원회’는 오는 19일 위촉식에 이어 개최될 제1차 회의에서 앞으로의 위원회 운영방안을 논의하고, 위원회가 다룰 검찰개혁 과제 내용과 논의 순서를 정할 예정이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