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9:39 (금)
충주시 에너지절약 가족캠프 운영
상태바
충주시 에너지절약 가족캠프 운영
  • 이재호 기자
  • 승인 2011.11.16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1월과 12월, 어린이와 청소년, 학부모 등 대상 모두 4회 -

[KNS뉴스통신=이재호 기자] 충주시는 어린이와 청소년, 부모 등 온 가족이 동참해 에너지의 개념과 절약방안을 배울 수 있는 ‘에너지절약 가족캠프’를 운영한다.

캠프는 충주시청소년수련원 주관으로 11월과 12월 두 달 동안 청소년수련원 생활관에서 관내 거주하는 어린이와 청소년, 학부모 등 400명을 대상으로 모두 4회(회당 100명씩) 개최하며, 참가료는 무료이다.

시는 올해 처음으로 지난 12일부터 실시된 가족캠프를 통해 에너지의 소중함과 에너지절약을 가족 차원에서 실천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재미있고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에너지절약 생활화를 위한 실천공감대를 확산시킨다는 방침이다.

캠프에서는 태양열 조리기구 만들기와 환경오염 원인 및 에너지절약  종류와 방법, 에너지 절약퀴즈 골든벨 및 레크레이션, 생활속 에너지절약 방법 특강 등이 실시되며, 대전엑스포 과학공원 일대에서의 다양한 에너지 체험관의 견학과 신재생에너지의 종류에 대해 몸으로 느낄 수 있는 체험위주의 교육이 개최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캠프는 에너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절약정신을 키워 에너지에 대한 소중함을 일깨우는 시간이 될 것이다”며 “시민들이 에너지 절약 등을 배워 녹색성장에 앞장서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재호 기자 knsnews.sky@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