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국회/정당 더블
국회 산업위, 박성진 ‘부적격’ 청문보고서 채택…與의원 퇴장
사진=국회

[KNS뉴스통신=강윤희 기자] 박성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부적격 의견의 인사청문경과보고서가 국회 상임위를 통과했다.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는 이날 전체회의를 열고 박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경과보고서를 채택했다.

여당인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간사인 홍익표 의원을 제외하고 인사청문보고서 채택 직전 전원 퇴장했으나, 사실상 보고서 채택을 묵인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날 더불어민주당 소속 산자중기위원들은 간사인 홍 의원을 제외하고 인사청문보고서 채택 직전 회의장을 나서며 반발하는 '액션'을 취했지만 인사청문보고서 채택을 묵인한 것으로 풀이된다.

산업위는 보고서를 통해 박 후보자에 대해 “인사청문 결과 대부분의 청문위원들은 중기부 장관으로서 자질과 업무능력에 대해 부적격 의견을 제시했다”고 밝혔다.

이어 “신상 및 도덕성과 관련해 후보자가 뉴라이트 관련 인사의 참석 적절성에 대한 충분한 판단 없이 학내 세미나에 추천하거나 초청한 것은 책임성이 부족한 행위이고, 건국과 경제성장을 둘러싼 역사관 논란, 신앙과 과학 간 논란 등에 대해 양립할 수 없는 입장을 모두 취하는 모순을 노정하는 등 국무위원으로서의 정직성과 소신이 부족하다”고 적시했다.

또한 “성경적 창조론으로 무장한 신자의 다양한 분야 진출을 주장하는 등 업무 수행에 있어 종교적 중립성에 의문이 제기된다”고 덧붙였다.

보고서는 또 아파트 취득 과정에서 다운계약서 작성으로 실정법 위반, 포스텐 창업보육센터장 재직시 보육기업으로부터의 주식 무상수증, 연구원 인건비 과소지급, 박사학위 논문 중복 게제 의혹이 해소되지 않은 점도 함께 지적했다.

강윤희 기자  kangyun1107@kns.tv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강윤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KNS가 만난 사람
[초대석] 상생, 협력, 도시재생-가든파이브 라이프 ‘김인호 대표’[초대석] 상생, 협력, 도시재생-가든파이브 라이프 ‘김인호 대표’
[인터뷰] ROAD FC 파이터, 박진 "낙무아이 정신 이어가겠다"[인터뷰] ROAD FC 파이터, 박진 "낙무아이 정신 이어가겠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