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사회일반 더블
만화카페창업 후의 모습은? 실제창업후기 공개

[KNS뉴스통신=조에스더 기자] 고용 불안정, 저임금 등이 사회적 문제로 나타나면서 자영업을 계획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특히 프랜차이즈 창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주부창업, 청년창업, 노후창업 등에 적합한 창업 아이템 문의 사례가 늘고 있다.

이처럼 프랜차이즈 창업 수요가 늘면서 각 본사들의 창업아이템 수익 정보 및 창업 과정 사례 소개 정보 또한 쏟아지고 있는 실정. 문제는 창업 후 상황이 어떻게 전개되고 있는지, 실제 창업자들의 후기는 어떠한지 등에 대한 상세 정보가 대부분 빠져 있다는 점이다.

이에 만화카페창업 프랜차이즈 '벌툰'은 최근 가맹점주들의 진솔한 창업 후기를 볼 수 있는 콘텐츠르 공개함으로써 화제가 되고 있다. 창업 전 어떤 과정을 거쳤는지, 창업 후 어떻게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지, 창업 후 매출 현황은 어떻게 되는지 등을 상세히 공개하여 만화카페에 관심을 갖는 예비 창업주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는 것이다.

벌툰 전주고사점 점주는 창업 후기를 통해 "주부 창업으로 일반카페를 생각했는데 포화상태여서 만화카페를 선택하게 됐는데 매출에 너무 만족스럽고 앞으로가 더 기대된다."면서 "지금은 남편보다 더 잘 벌게 되어 주부창업을 준비하는 이웃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는다."고 전했다.

만화카페 벌툰의 창업 후기 콘텐츠 특징은 주부창업, 직장인창업, 업종변경창업 등의 카테고리로 나누어 예비창업자들이 자신의 상황에 맞는 최적화된 후기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다.

만화카페는 시설업인 만큼 별다른 기술력이 없어도 손쉽게 창업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창업 후 매장 운영에 있어서도 간편함을 자랑한다. 고객들이 직접 만화, 웹툰 등을 이용하는 구조인 만큼 매장 운영 간소화 및 인건비 절감 등의 효과를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세련되고 아늑한 인테리어 덕분에 매장에서 데이트를 즐길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특히 실내 매장 운영인 만큼 성수기, 비수기 구분 없이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할 수 있다.

계절 및 날씨 이슈와 관계 없이 꾸준한 매출을 올리는 것이 만화카페가 가진 메리트다. 또한 시간당 수익으로 계산되다보니 고객들이 오래 머무를수록 매출이 올라간다는점도 장점으로 꼽히고 있다. 창업 후기 콘텐츠에서는 이와 같은 벌툰의 장점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벌툰 관계자는 "과거의 만화방을 떠올리는 중장년 수요층, 데이트코스로 만화카페를 찾는 연인 수요층, 웹툰 등 만화를 즐겨보는 학생 수요층, 가사 노동에 지친 주부들이 찾는 문화공간 등의 역할을 수행함에 따라 남녀노소 누구나 두루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라며 "창업 후기 콘텐츠에서는 이러한 벌툰의 창업 포인트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정보들이 가득하다."고 전했다.

창업 후기는 벌툰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조에스더 기자  esder8827@naver.com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조에스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KNS가 만난 사람
[인터뷰] 대한반딧불 교육복지진흥원 오병현 원장[인터뷰] 대한반딧불 교육복지진흥원 오병현 원장
[인터뷰] 리드믹요가협회 박성희 회장, "남녀노소 음악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리드믹요가"[인터뷰] 리드믹요가협회 박성희 회장, "남녀노소 음악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리드믹요가"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