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1:21 (수)
가상화폐거래소 '코인링크 베타 1.0', 18일 오픈
상태바
가상화폐거래소 '코인링크 베타 1.0', 18일 오픈
  • 장신영 기자
  • 승인 2017.09.13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술 전문기업 글로스퍼와 써트온이 공동으로 개발한 가상화폐거래소 ‘코인링크 베타 1.0’이 오는 18일 오전 10시 공식 오픈 한다고 밝혔다.

글로스퍼는 가상화폐 거래소 비트웨어를 개발했던 기술과 운영 노하우로 써트온과 함께 코인링크베타를 오픈한다. 코인링크는 전 세계의 암호화폐 코인을 하나로 연결한다는 의미로 국내 가상화폐거래소를 넘어 베트남, 캄보디아, 홍콩, 싱가포르 등 해외 거래소와 제휴 및 자회사 설립을 통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이다.

국내 최초로 코스닥 상장기업 포스링크가 자회사 써트온을 통해 운영하는 가상화폐거래소 코인링크는 ‘전 세계의 암호화폐 코인(coin)을 하나로 연결(link)한다’는 의미로, 단순히 국내 가상화폐거래소시장에만 그치지 않고, 베트남, 캄보디아, 홍콩, 싱가포르 등 해외 거래소와 전략적 제휴 및 자회사 설립을 통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1.0 베타서비스에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등 5종류의 코인거래를 우선 상장해 오픈하지만, 아직 국내 거래소에 오픈하지 못한 유수의 다양한 암호화폐 코인을 추가 상장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써트온 김병진 부사장은 “코인링크는 단순히 현재 가상화폐거래소의 거래중개 역할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해외의 다양한 암호화폐를 국내에 소개하고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며, “국내외 유수의 전문가로 구성된 별도의 심사단을 통해 사업성, 시장성, 기술성 등 세부 검증 프로세스를 적용해서 신규화폐 상장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써트온의 코인링크는 전문 트레이더들에게 최적의 거래 시스템을 제공하고자 비트렉스, 폴로닉스, 빗썸, 코인원 등 국내외 주요 거래소의 시세정보를 함께 제공할 예정이며, 코인링크만의 특화된 MCV(Multi-Char-View) 기능 탑재를 비롯하여 차트 내 트레이딩 기능을 포함하는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보안과 안정성에 심혈을 기울여 국내 최대의 보안 솔루션 업체 SK인포섹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안정적인 인프라 구성과 고도화된 보안관제체계를 구축했으며, 코인링크 내부적으로는 국내 최고의 보안 전문가로 이루어진 운영팀을 구성해 보안 및 안정성에 집중할 것이다.

 

장신영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