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1:40 (금)
인천남구, ‘청년·여성 맞춤형 채용박람회’ 개최
상태바
인천남구, ‘청년·여성 맞춤형 채용박람회’ 개최
  • 권오현 기자
  • 승인 2017.09.13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적인 사후관리 통해 더 많은 주민들이 일자리 구할 수 있도록 최선
인천 남구가 12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청년·여성 대상 맞춤형 채용박람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인천남구청>

[KNS뉴스통신=권오현 기자] 인천 남구는 지난 12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21개 강소 기업과 200여명의 청년, 여성 구직자가 참여한 가운데, ‘청년·여성 대상 맞춤형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고 오늘(13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3개 업체에 5명의 채용이 확정됐으며, 21개 업체가 42명에 대한 재면접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한다.

이번 행사에서 구직참여자들은 현장면접을 통해 희망하는 일자리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았으며, 무료 이력서촬영, 면접 메이크업서비스 지원, 직업흥미 탐색을 위한 지문적성검사, 구직활동으로 인한 스트레스 검사 및 정신건강 상담 등의 서비스도 제공받았다.

이밖에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사전 행사로 면접에 필요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 이력서 클리닉을 진행했으며, 인천고용센터는 실업급여 상담, 남구여성인력개발센터는 여성일자리상담 및 직업교육훈련 등을 안내했다.

구청 관계자는 KNS뉴스통신과의 전화통화에서 “올해 채용박람회는 년 4회로 기획했으며, 이번이 세 번째로 청년·여성만을 대상으로 이들에게 맞는 맞춤형 채용박람회’를 개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내실 있는 행사를 치루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마지막 남은 채용박람회도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강조했다.

권오현 기자 kwonoh19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