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공업대, 글로벌현장학습 결과보고회 실시
상태바
대구공업대, 글로벌현장학습 결과보고회 실시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7.09.13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공업대학교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대구공업대학교(총장 이별나)는 글로벌창업교육센터 티움 강의실에서 교육부가 지원하는 2017년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및 대구시 대학생 해외인턴사업 결과보고회를 마련했다.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사업에 최종 선정된 건축과 박성욱 학생은 2017년 5월부터 8월까지 16주간 캐나다 McGill Univ.에서 글로벌 현장학습을 마치고 귀국해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파교육을 실시했다.

현지에서 8주간의 어학교육과 8주간의 전공 관련 산업체에서 현장학습을 통해 어학능력과 전공 실무능력을 향상 시켰으며 이번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을 통해 박성욱 학생은 “캐나다에서 16주간 발표 및 토론 수업을 하면서 창의력을 향상시키는 좋은 기회였으며 후배들도 꼭 참여를 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 이날 대구광역시가 지원하는 2017 대학생 해외인턴사업에 건축과, 호텔외식조리과, 호텔관광과를 중심으로 4명의 학생이 선발되어 7월말부터 6주간 말레이시아로 글로벌 프렌차이즈 외식산업 업무 및 건축엔지니어 업무를 위한 해외 현장실습을 완료하고 전파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을 실시한 권보석 학생(건축과 2학년)은 “대구시와 대학에서 지원해준 해외 연수, 어학교육 등 말레이시아에서의 다양한 경험은 대학생활 내에 가장 소중한 시간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구공업대학교는 글로벌창업교육센터, 현장실습지원센터 등을 중심으로 해외취업 연계형 글로벌 현장학습을 추진하고 있으며 해외대학 및 기관과의 교류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장완익 기자 jwi600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