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문화 더블
어르신들의 종합축제 펼쳐진다…서울 어린이공원 일대서 ‘실버문화페스티벌’
2017 실버문화페스티벌 포스터 <사진=문화체육관광부>

[KNS뉴스통신=김린 기자] 어르신들이 일상 속 문화로 행복을 찾는 축제 한마당이 서울에서 펼쳐진다.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문화원연합회와 함께 오는 14일과 16일, 17일 3일간 서울 어린이대공원과 유니버설아트센터 대극장에서 ‘2017 실버문화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2017 실버문화페스티벌’은 어르신들이 중심이 돼 예능 경연, 건강·여행·스포츠 등 정보 제공, 수묵화 등 전시, 패션코디·네일아트 체험, 스마트폰 사용법·실버체조 등 교육, 심리·법률·주택연금 상담, 영화 상영 등이 마련되는 어르신 종합축제다.

14일에는 전국 각지의 예능에 재능 있는 어르신을 만나는 경연무대 ‘샤이니스타를 찾아라’ 본선 경연이 진행된다.

지난 7월 한 달간 전국 10개 권역에서 3000여 명이 참여한 지역예선을 거쳐 진출한 25개 팀이 실력을 발휘할 예정이다.

이번 본선무대에는 실버문화페스티벌 홍보대사인 방송인 송해 씨가 참석해 응원할 예정이다. 가수 현숙 씨의 특별공연무대도 마련된다.

16일과 17일 이틀간 서울어린이대공원 열린 무대에서는 ‘문화나눔 한마당’이 열려 어르신들을 위한 맞춤형 정보와 체험·상담을 제공하는 ‘실버문화광장’과 공연·전시 등으로 구성된 ‘어른이 행복무대’가 펼쳐진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이번 축제는 어르신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통해 행복을 누릴 수 있는 방법과 가치를 찾는 자리”라고 밝혔다.

김린 기자  grin@kns.tv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김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KNS가 만난 사람
[인터뷰] 대한반딧불 교육복지진흥원 오병현 원장[인터뷰] 대한반딧불 교육복지진흥원 오병현 원장
[인터뷰] 리드믹요가협회 박성희 회장, "남녀노소 음악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리드믹요가"[인터뷰] 리드믹요가협회 박성희 회장, "남녀노소 음악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리드믹요가"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