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2:50 (화)
어르신들의 종합축제 펼쳐진다…서울 어린이공원 일대서 ‘실버문화페스티벌’
상태바
어르신들의 종합축제 펼쳐진다…서울 어린이공원 일대서 ‘실버문화페스티벌’
  • 김린 기자
  • 승인 2017.09.13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 실버문화페스티벌 포스터 <사진=문화체육관광부>

[KNS뉴스통신=김린 기자] 어르신들이 일상 속 문화로 행복을 찾는 축제 한마당이 서울에서 펼쳐진다.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문화원연합회와 함께 오는 14일과 16일, 17일 3일간 서울 어린이대공원과 유니버설아트센터 대극장에서 ‘2017 실버문화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2017 실버문화페스티벌’은 어르신들이 중심이 돼 예능 경연, 건강·여행·스포츠 등 정보 제공, 수묵화 등 전시, 패션코디·네일아트 체험, 스마트폰 사용법·실버체조 등 교육, 심리·법률·주택연금 상담, 영화 상영 등이 마련되는 어르신 종합축제다.

14일에는 전국 각지의 예능에 재능 있는 어르신을 만나는 경연무대 ‘샤이니스타를 찾아라’ 본선 경연이 진행된다.

지난 7월 한 달간 전국 10개 권역에서 3000여 명이 참여한 지역예선을 거쳐 진출한 25개 팀이 실력을 발휘할 예정이다.

이번 본선무대에는 실버문화페스티벌 홍보대사인 방송인 송해 씨가 참석해 응원할 예정이다. 가수 현숙 씨의 특별공연무대도 마련된다.

16일과 17일 이틀간 서울어린이대공원 열린 무대에서는 ‘문화나눔 한마당’이 열려 어르신들을 위한 맞춤형 정보와 체험·상담을 제공하는 ‘실버문화광장’과 공연·전시 등으로 구성된 ‘어른이 행복무대’가 펼쳐진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이번 축제는 어르신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통해 행복을 누릴 수 있는 방법과 가치를 찾는 자리”라고 밝혔다.

김린 기자 gri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