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8:13 (목)
SK·KT·LG 통신 3사 초고속인터넷가입 늘어가는 사기 피해… 비교사이트로 예방 가능해
상태바
SK·KT·LG 통신 3사 초고속인터넷가입 늘어가는 사기 피해… 비교사이트로 예방 가능해
  • 오영세 기자
  • 승인 2017.09.1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오영세 기자] 인터넷 속도 세계 1위인 대한민국은 인터넷 가입자 수가 2천만명을 돌파했다. SK·KT·LG 통신 3사 초고속인터넷가입에 대한 수요가 많은 만큼 공급이 늘어났지만, 사기로 피해를 입는 소비자도 늘어났다.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현금지원금과 사은품이 많은 곳, 묶음 상품으로 할인을 해준다고 하고 미지급, 과장된 정보, 말도 안 되는 내용으로 현혹시키는 곳이 있어 고객을 ‘호갱’으로 만드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이런 곳은 보통 사업자등록이 되어 있지 않거나, 통신판매 번호가 없고 폐업 후 잠적하는 경우가 많아 신고를 한다 해도 처리가 어려워 주의하여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이렇게 늘어가는 사기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 초고속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비교사이트는 통신 3사 결합 할인, 인터넷설치사은품, 인터넷가입 현금지원 등의 혜택을 고려하고 개개인에 맞춰 소개해주는 곳이다.

통신사에 대한 불만과 약정 기간 만료 등의 이유로 통신사를 변경해야 할 때도 매달 내는 이용요금과 신뢰도, 자신에게 알맞은 상품을 비교해주기 때문에 3년을 사용해야 하는 소비자들이 주로 찾고 있다.

초고속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INT통신(아이엔티통신)관계자는 “많은 현금사은품으로 고객을 현혹하는 불법영업점이 많기 때문에 사업자등록번호를 통한 사업장 운영일이 1년이 넘었는지, 홈페이지 관리가 지속적으로 되어 있는지를 확인하여야 한다. 고객에게 사은품을 지급하지 않은 상태에서 폐업을 하게 되면 전혀 보상을 받지 못하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이어 “전문적인 상담사의 조언과 설계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이 비교사이트의 메리트다. 시기별로 혜택과 상품이 바뀌고 있는 현재로서는 초고속인터넷가입시 꼭 체크해 봐야 하는 요소라며 좋은 상품과 혜택을 제공한다고 해도 비교사이트를 통해 꼼꼼히 체크한다면 충분히 예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INT통신은 인터넷가입 민원제로 및 현금사은품 무사고 센터로 선정된 바 있는 사이트로, SK·KT·LG 인터넷가입을 개인맞춤상담 시스템으로 지원하고 있다. 현재 실시간 SNS로 간편가입 및 문자상담 시 추가적으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영세 기자 allright50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