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9:33 (토)
[인터뷰] 생기한의원 청주 이신기 원장 "두피지루성피부염, 면역력 올리는 한방치료 필요"
상태바
[인터뷰] 생기한의원 청주 이신기 원장 "두피지루성피부염, 면역력 올리는 한방치료 필요"
  • 장선희 기자
  • 승인 2017.09.1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기한의원 청주점 이신기 원장

[KNS뉴스통신=장선희 기자] 두피지루성피부염은 습진의 일종으로 발생하게 되면 두피가 가렵고 비듬이 발생하며 염증도 일으키게 된다.

증상이 심해지면 진물도 나오게 되고 악취가 나며 이마나 귀, 목까지 확산돼 외관상의 문제는 물론 사회생활에도 지장을 초래한다.

두피지루성피부염의 한의학적 치료를 알아보기 위해 아토피, 습진, 사마귀 등 난치성 피부질환을 치료하는 청원 진천 음성 두피지루성피부염 치료 한의원인 생기한의원 청주점 이신기 원장을 만났다.

▲ 두피지루성피부염은 어떤 질환인지?

두피지루성피부염은 피지샘의 활동이 증가해 발생한다. 즉 몸 안의 열 순환에 문제가 생겨 열성 피지가 발생하고 이것이 몸 밖으로 제대로 배출되지 못해 발생한다.

▲ 열성피지가 원인인 것인지?

열성피지는 내부 장기 이상과 면역체계 교란으로 열 순환 장애가 나타나면 발생한다. 몸 안의 열이 제대로 방출되지 못해 얼굴이나 두피로 열이 몰리게 되면 피부를 자극해 피지가 과도하게 나오면서 염증을 일으키는 것이다.

▲ 두피지루성피부염의 한방치료법은?

두피지루성피부염을 근본 원인치료에서 중요한 것은 몸 안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다. 단순히 외부 염증을 치료한다고 완치가 되는 것이 아니다.

한방치료는 한약과 침, 약침, 뜸 치료를 통해 몸 안의 열성 피지 발생을 억제한다. 이를 통해 몸 안의 면역력과 피부 재생력을 높여 두피지루성피부염을 치료한다.

▲ 두피지루성피부염 환자의 생활 관리는?

두피지루성피부염 환자에게 중요한 것은 피부와 모발 상태를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과 함께 증상 악화를 막기 위해서는 몸에 자극을 주는 음주나 스트레스 등을 피하는 것이 좋다.

장선희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