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6:13 (화)
호서대, 서울세계건축대회 워크숍 개최
상태바
호서대, 서울세계건축대회 워크숍 개최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7.09.11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세계건축대회 워크샵<사진= 호서대 제공>

[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호서대학교(총장 신대철)는 건축학과 주관으로 UIA 2017 서울세계건축대회 충남건축투어 및 국제건축디자인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UIA(International Union of Architects)는 UN이 인정한 유일한 건축연합기구로 124개국의 130여만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서울세계건축대회는 9월 3일에서 10일까지 개최됐고, 1948년 스위스 로잔에서 첫 대회를 시작으로 3년마다 열리고 있는 70여 년의 역사와 전통을 가진 대회이다.

이번 호서대 건축학과 주관 행사는 UIA 2017 서울세계건축대회 행사의 세부 프로그램 중 하나로 세계 각 국의 건축사 15명, 국내 저명 건축사 20명, 호서대 건축학과 학부생 20명이 참석했다.

이날 충남건축투어는 외암리민속마을, 마곡사, 전통불교문화원에서 진행되었으며 국제디자인워크샵은 호서대학교 아산캠퍼스의 학술정보관 6층에서 진행되었다.

본 대회에 참여한 학생들은 수개월간 준비한 자신의 건축 작품을 열정적으로 발표했고 참여한 국내외 건축사들은 건축계의 선후배 또한 미래 동료로서 애정 어린 충고와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호서대 건축학과장 이윤길 교수는 “본 행사는 이번 서울세계건축대회에 참석하는 세계건축가 및 국내건축가를 본 대학에 초청하여 충남지역건축을 소개하고 서로의 건축적 역량을 상호 교류하는 프로그램으로써 호서대학교의 글로벌 역량과 대외적인 위상을 증진하는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

조영민 기자 dt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