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밀알복지재단과 함께하는 넥스리치, " 재테크로 따뜻한 마음 전할 수 있어"
상태바
밀알복지재단과 함께하는 넥스리치, " 재테크로 따뜻한 마음 전할 수 있어"
  • 장선희 기자
  • 승인 2017.09.11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스리치㈜, 국내에 어려움이 있는 안타까운 아이들 돕고자 나서…

 

지난 8월 28일, 실물자산을 활용한 대체투자처로 알려진 넥스리치㈜가 밀알복지재단과 사회공헌 협약을 맺었다는 훈훈한 소식이 전해져 투자자들 사이에서 관심을 모았다.

이번에 밀알복지제단과 넥스리치가 함께하는 사회공헌 캠페인은 기업의 수익의 일부를 소외된 아이들을 위해 기부하는 캠페인으로서 캠페인 명은 ‘플러스하트 캠페인’이다.

이에 넥스리치 이원근대표는 “해외에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이들이 많이 있지만, 국내의 어렵고, 안타까운 아이들을 위해 기부를 하고 싶었다. 자사에서 운용하는 재테크 상품에 투자자들로 하여금 투자 금액이 모이면, 모집금액에서 일정 퍼센테이지를 정해 그 액수만큼 넥스리치 자사 수익금으로 기부를 하기로 결정했다. 넥스리치 회원들도 재테크를 통해서 간접적으로나마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매년 연말에는 일정 금액을 소외계층 아이들 중 한 명을 정해 기부를 할 예정.”이라고 따뜻함을 전했다.

넥스리치㈜는 기존에 없던 새로운 투자방식으로 투명성을 강조하고, 안정성과 수익성의 비교우위에 놓여있는 대체투자처로써 최근 업계뿐 아니라 투자자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밀알복지재단은 ‘UN 경제사회이사회’로부터 특별 협의적 지위(Special consultative status)를 부여 받은 국제개발협력NGO로서 최근 배우 류준열이 밀알복지재단의 공익 캠페인인 생애주기별 든든캠페인에 참여하면서 대중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넥스리치 관계자는 “플러스하트 캠페인으로 인한 기부활동에 간접 참여되어지는 투자 상품으로는 넥스리치의 주력 상품으로, 안정성에 수익성을 더한 상품으로 알려진 ‘R.STORE (리치스토어)’ 와 연 세후 23%대의 예상 수익률로 최근 10초만에 모집마감 될 정도로 화제가 된 ‘THE NPL (더엔피엘)’ , 상시 모집에 계약기간이 없는 투자 상품으로 장•단기 자금운용에 탁월한 ‘AUTO-FIT (오토핏)’이다.” 라고 밝혔다.

이에 넥스리치 투자자  이민수씨(33)는 “최근 넥스리치의 사회공헌 소식을 듣고 가입했다. 내 투자금으로 직접적인 기부를 하는 것은 아니지만 나처럼 투자하는 사람들로 하여금 넥스리치에서 기부하는 금액이 정해진다고 하니까 간접적으로나마 사회공헌 활동에 도움을 주는 기분으로 기분 좋은 재테크가 될거 같다. 이렇게 좋은 취지의 재테크 상품들이 많이 생기면 좋겠다”고 전했다.  

9월 현재 간접적으로나마 사회공헌 활동에 도움을 줄 투자 상품은 ‘AUTO-FIT (오토핏)’ 으로 자동차를 뜻하는 auto와 이익을 뜻하는 profit의 합성어로 자동차 매매를 통해 수익을 추구한다는 뜻의 투자 상품이다. 오토핏은 최소 참여금액이 10만원으로 진입장벽이 낮으며, 연 세후 8%의 수익률로, 수익률의 변동성은 낮추고 원금의 안정성을 높여 사회초년생 재테크나 소액투자를 원하는 직장인들의 재테크에 좋은 상품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플러스하트 캠페인을 통해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하게 된 넥스리치㈜는 재테크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함으로 최근 2017고객선호브랜드지수 재테크 부문 1위를 수상하는 영예까지 얻어 금융소비자들 사이에서 화제가 된 바 있다.

성공적인 재테크를 하고자 하는 금융소비자들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넥스리치㈜의 다음 행보가 기대된다.

한편, 플러스하트 캠페인에 간접적으로 참여 가능한 재테크 상품 정보는 넥스리치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장선희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