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31 (금)
제221회 부여군의회 임시회 폐회
상태바
제221회 부여군의회 임시회 폐회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7.09.11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례안 23건, 제3회 추경예산안심의 마무리

[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부여군의회(의장 이경영)는 지난 11일 제22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8일간의 임시회기를 마무리했다.

김태호 의원이 대표 발의한 부여군 가축사육 제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비롯 부여군 굿뜨래 로컬푸드 종합유통센터 관리운영 조례안 등 7건을 심의한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김종수)는 최근 타 지역 축산 농가들의 유입으로 기업화된 대규모 축사 신축 및 가축사육에 따른 악취, 소음 등 생활환경 피해를 우려하는 다수의 민원이 야기되어 지역주민의 생활권 보호 및 쾌적한 환경유지와 가축사육 거리 제한 강화에 따른 축산농가의 우려에 대해 심사숙고 끝에 일부 수정 가결했다.

총무위원회(위원장 송복섭)에서는 소관 추가경정 예산안과 부여군 청소년 상담복지 세터 설치 및 운영 조례안, 가족행복재단 및 상권 활성화 재단 출연금 승인안, 충청 산업문화 철도 행정협의회 규약 안 등 15건을 심의했다. 다양한 복지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상권 활성화를 위한 기금 출연, 국가유공자와 그 유가족의 복지증진에 필요한 보훈회관의 기능과 운영 및 위탁 등 상위법에 부합되도록 조례를 개정하는데 있어 법령 등 관련 규정상 저촉사항이 없고 일자리 정책 등의 조속한 추진을 통한 군민의 복지향상을 위해 상정된 각각의 의안에 대해 전체 원안 가결했다.

아울러 이번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이대현)는 집행부에서 제출한 2017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347억원 중 재검토가 필요한 사업, 불요불급한 예산 32억원을 삭감 통과시켰다.

이경영 의장은 폐회사에서 “제3회 추경예산안과 조례안 등 의안 심의에 최선을 다해준 동료의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9월 28일부터 열리는 부여군민의 큰 잔치 ‘한류 원조 백제를 만나다, 제63회 백제문화제‘에 적극 참여하여 백제역사유적의 우수성을 알리고 관람객들과 군민들의 흥겹고 풍성한 가을축제 한마당이 진행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다가오는 우리 고유의 최대 명절인 추석에 소외된 이웃들과 함께 훈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분위기 조성을 위해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부여군 축산 협동조합(조합장 정만교) 회원 16명은 민의의 전당인 본회의장을 방문해 제2차 본회의를 방청했다.

조영민 기자 dt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