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1:39 (토)
진천군청 여성공무원 무한선율 봉사동아리 ‘눈에 띄네’
상태바
진천군청 여성공무원 무한선율 봉사동아리 ‘눈에 띄네’
  • 성범모 기자
  • 승인 2017.09.10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백경로당’ 봉사 활동 ‘훈훈’…자원봉사 분위기 확산 ‘앞장’

진천군청 여성공무원 70여명으로 구성된 ‘무한선율 봉사동아리가 지역 자원봉사 분위기 확산에 앞장서 귀감이 되고 있다.. <사진=진천군>

[KNS뉴스통신=성범모 기자] '무한선율 봉사동아리(회장 남기옥)’는 지난 2004년부터 진천군 여성공무원의 자원봉사 참여와 친목도모를 목적으로 결성해 진천군내에서 현재까지 대표적으로 왕성한 자원봉사 동아리로 활동하고 있다.

지난 9일 회원 20여명이 참여한 자원봉사활동은 노인여가복지시설(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이 고령화에 따른 시설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찾아가는 경로당 청소도움사업’으로 자원봉사를 실시했다.

첫 활동으로 백곡 상백경로당에서 어르신들이 손이 닺지 않는 구석구석 청소봉사와 정리정돈 및 주변환경정비를 하고, 마을어르신들과 같이 김밥· 빈대떡등 음식을 만들어 나누어 먹으며 오손도순 말벗되어드리기, 무한선율 회원들의 네일아트 등 재능기부 활동을 벌였다.

남기옥(주민복지과 복지정책팀장) 무한선율 회장은 “지역내 어르신이 활동하는 경로당내 환경정화 자원봉사를 시작으로 활발한 봉사활동과 이웃 누구라도 작은 도움이 필요하다면 달려갈 계획이며, 이웃에 관심을 같고 봉사활동을 솔선수범해 군민에게 봉사하는 공직자상 확립은 물론 자원봉사 활동을 확산해 낙가겠다”고 밝혔다.

또, “무한선율봉사동아리는 자원봉사에 관심이 있는 진천군여성공직자가 많은 관심과 참여를 언제나 기다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성범모 기자 sbm4118@empa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