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트럼프 “대북 군사옵션 불가피한 것 아냐…사용하면 北 매우 슬픈 날 될 것”
상태바
트럼프 “대북 군사옵션 불가피한 것 아냐…사용하면 北 매우 슬픈 날 될 것”
  • 강윤희 기자
  • 승인 2017.09.08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사행동은 분명한 옵션…사용하지 않길 바라지만 분명히 일어날 수 있는 일”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 © AFPBBNews

[KNS뉴스통신=강윤희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7일(현지시간) “북한에 대한 군사옵션을 사용하지 않길 바라지만 만약 사용하게 된다면 그날은 북한에 아주 슬픈 날이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셰이크 사바 알 아마드 알 사바 쿠웨이트 국왕과 정상회담을 한 후 열린 기자회견에서 북핵 해법과 관련해 이같이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군사적인 길로 가지 않는 것을 선호하지만, 그것은 분명히 일어날 수 있는 일”이라며 “군사행동은 옵션(선택지)이 분명하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군사력이 지금보다 더 강한 적은 없었다”며, “만약 북한에 그것(군사행동)을 사용하게 된다면 그날은 북한에 아주 슬픈 날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그러나 “군사행동이 불가피하냐” 물은 뒤 “불가피한 것은 아무것도 없다”고 자답해, 선뜻 군사옵션을 사용하지 않겠다는 뜻을 내비쳤다.

이와 관련 트럼프 대통령은 전날 기자들에게 “군사행동을 제외한 다른 압박 수단을 먼저 취할 것”이라며, “분명히 그것은 미국 정부의 첫 번째 선택이 아니다”고 말한 바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북·미 대화 가능성에 대해서는 “나는 과거 정부와 달리 협상을 테이블 위에 올려놓지 않는다”고 일축했다.

그는 “지난 25년간 역대 대통령은 북한과 대화, 대화, 또 대화했지만, 북한은 합의 다음 날 곧바로 핵 개발을 계속했다”며, “북한은 나쁘게 행동하고 있으며, 그것은 중단돼야 한다”고 말했다.

강윤희 기자 kangyun1107@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