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바른몸연구소 김재원 소장 “다이어트와 행복한 삶, 함께 가꿔야”
상태바
[인터뷰] 바른몸연구소 김재원 소장 “다이어트와 행복한 삶, 함께 가꿔야”
  • 윤미지 기자
  • 승인 2017.09.07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윤미지 기자]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계획하지만 체중감량에 성공하는 사람은 적다. 지방 1㎏을 빼기 위해서는 7000㎉를 소모해야 한다고 알려져 있다. 이는 쉽게 도달하기 어려운 숫자로 많은 사람들이 칼로리 계산 전쟁을 하다 지쳐 다이어트를 포기하기에 이른다.

바른몸연구소 김재원 소장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통해 건강한 몸을 만들고 그로인해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삶을 연구한다.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시도하지만 명확한 이유를 가지고 시작하지는 않는다. 그는 동기부여를 가지고 다이어트에 임하는 것이 무미건조하게 체중감량만을 목표로 하는 것보다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자부한다. B.L.P 지도사로 활동하며 다이어트 트레이너는 물론 개인의 삶을 행복하게 변화시키는 활동에 몰두하고 있는 바른몸연구소 김재원 소장을 만나 다이어트와 B.L.P 교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바른몸연구소 김재원 소장, 사진=김지윤 기자

▲ B.L.P교정은 무엇인가?
B.L.P는 Body Life Planner의 약자로 몸과 삶에 대한 변화를 꿈꾸는 분들을 위한 교정 프로그램입니다. 다이어트트레이너로 바른몸연구소를 찾아오시는 분들의 식단관리와 운동을 도우며 전체적인 다이어트의 성공과 바디라인 자체를 변화시키는데 집중하는 과정 속에서 살이 빠지면 인생이 변화할 것으로 믿는 분들을 많이 만나왔습니다.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많은 분들의 마음을 저도 이해하는 것이 요즘 사회적 분위기가 마르지 않으면 자기 관리를 하지 못하는 사람으로 치부해버리기도 하는 경향이 있어 체중감량 성공이 자신의 삶까지 변화시킬 것이라 생각하는 것도 어떤 관점에서 보면 당연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의외로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 후에도 비슷한 인생을 살고 있다고 말합니다. 그 부분에 의문점을 가지게 되었고 생각 끝에 단순한 체중감량만을 목표로 하는 다이어트는 인생을 바꿀 수 없으며 보다 행복한 삶을 사는 방법은 삶 적인 부분 역시 변화를 이뤄야 한다는 결론을 얻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단순한 다이어트 보다 삶 적인 변화를 함께 가꿔나가는 프로그램으로 B.L.P 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건강한 몸에 집중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과거 20대 후반, 허리를 심하게 다친 경험이 있습니다. 당시 하고 있던 활동을 중단하는 과정을 겪으며 삶에 대한 낙담에 빠지게 되었는데 후배 한 명에게 꿈에 대한 질문을 받았습니다. 앞으로 무엇을 하면서 살고 싶은지 생각해 본적 있냐는 후배의 질문에 몸이 아픈 사람들이 행복한 인생을 살 수 있도록 돕는 교정전문가로 활동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며 건강한 몸, 아름다운 몸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현재 꾸준한 연구와 실무를 통해 그 꿈을 이루고 교정전문가로 활동하며 만나게 되는 회원들에게 깊이 다가가 삶 전체의 행복을 함께 구상하고 있습니다.

▲ 앞으로의 활동 계획은?
현재 B.L.P교정 전문가와 다이어트 프로그램 운영, 청소년리더십강사, 기업 강의 등의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B.L.P와 함께 개발한 테이핑에 관한 수업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는데 최근 트렌드와 부합하게 힐링과 연관지어 강의에 나서고 있는 점이 높은 호응의 이유라고 생각됩니다. 다이어트에 대한 꾸준한 연구로 더 많은 사람들이 건강한 다이어트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 싶고 그로 인해 그들의 삶 자체도 행복할 수 있는 방향으로 변화되길 바랍니다. 바른 몸에 대한 올바른 시각을 전파하고 연구해 강연도 꾸준하게 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윤미지 기자 startofdream@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