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KT SK LG 인터넷 가입, 통신사별 간편 비교 가능해
상태바
KT SK LG 인터넷 가입, 통신사별 간편 비교 가능해
  • 오영세 기자
  • 승인 2017.09.07 0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오영세 기자] 인천에 사는 직장인 A씨는 최근 신혼집을 마련한 뒤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가입 현금지원, 인터넷 결합상품 비교'등을 검색하며 인터넷 상품을 알아보면서 고민에 빠졌다.

수많은 초고속 인터넷가입 상품 가운데 어떤 상품을 가입해야 유리할지, 상품마다 어떤 혜택이 제공되는지, 믿을 수 있는 업체인지, 사후관리는 어떠한지 꼼꼼히 따지다 보니 선뜻 고르기가 쉽지 않았기 때문이다. 고민 끝에 A씨는 인터넷가입 비교 사이트의 도움을 받아 본인에게 꼭 맞는 인터넷 상품을 찾을 수 있었다.

최근 통신사별 인터넷 설치 상품이 다양해지면서 관련 정보를 종합해 보여주는 비교사이트가 알려지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최근 통신사들은 유무선통신과 IPTV(초고속 인터넷망을 이용해 제공되는 TV 서비스) 등을 묶어 결합상품을 선보이는 등 인터넷 설치와 관련된 다양한 상품을 내놓고 있다.

하지만 소비자들은 점점 복잡해지는 상품 중에서 어떤 상품을 골라 가입하는 게 유리한지, 어떤 대리점에서 가입해야 허위과장광고 등으로부터 피해를 입지 않을 수 있는지 등 선택하는 것 또한 어려워지고 있다.

업계 관계자들은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에는 초고속 인터넷, 각종 결합상품 등 각 통신사의 다양한 정보들이 있다"며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면 SK브로드 밴드, 올레(KT), LG유플러스 등의 기가인터넷이나 초고속인터넷을 한눈에 여러 통신사의 가입 조건 및 혜택을 비교해보고 선택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기존 고객의 생생한 이용 후기를 직접 볼 수 있다는 점도 비교사이트만의 특징이다. 이용 후기 게시판 등을 살펴보면 통신사들의 현실적인 각종 AS, 서비스 등을 접할 수 있다.

공식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더드림넷’ 관계자는 "신뢰도 높은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를 잘만 활용하면 현재 자신이 사용하는 집 전화나 스마트폰, IPTV 등의 사용 요금을 더 절약할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최근 소비자들은 사은품에 초점을 맞추는 경우가 많지만 결합할인이나 요금제 비교를 소홀히 하면 혜택을 제대로 받지 못할 수도 있다“며 ”인터넷, IPTV, 집 전화, 휴대전화 결합상품 또는 가족할인을 신청하면 저렴한 통신요금에 더욱 큰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오영세 기자 allright50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