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4 (토)
국민권익위, 초등학생 때부터 청렴교육 활성화하기로
상태바
국민권익위, 초등학생 때부터 청렴교육 활성화하기로
  • 박세호 기자
  • 승인 2011.04.19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교 청렴교육 매뉴얼 개발해 하반기에 보급해

국민권익위원회는 초등학교 교사들이 학생들에게 쉽게 청렴교육을 시킬 수 있는 청렴교육 매뉴얼을 개발해 올해 하반기까지 보급한다고 밝혔다.

이는 도덕적 판단 능력의 기초가 형성되는 초등학생 시절이 청렴의 개념을 이해하고 체득하기에 가장 적절한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학교에서 청렴교육에 대한 관심이 낮은 수준이라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매뉴얼에는 청렴교육의 연간 커리큐럼, 표준 교육 교재, 수업시간에 활용할 수 있는 청렴교육 교수‧학습 지도안, 가정 및 지역사회와 연계한 청렴교육 프로그램 등 학교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내용이 담긴다.

또한, 권익위는 현재 운영하고 있는 36개 청렴교육 연구학교의 우수 교육 프로그램과 각종 교육 콘텐츠 등을 국내 최대의 교사‧학생 커뮤니티 사이트인 ‘에듀넷’(한국교육학술정보원)에 공개하고, 각 시‧도 교육청을 통해 관내의 일선학교로 보급하는 등 전국에 있는 모든 학교의 학생들이 청렴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국민권익위는 전국의 모든 교육청이 참여할 수 있도록 우수 사례를 전파하고, 오는 7월에는 청렴교육 연구학교와 일반학교 교사들이 함께하는 워크숍을 개최하는 등 일선 학교 현장의 목소리를 최대한 반영하여 내실 있는 학생 청렴교육이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박세호 기자 bc45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