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59 (금)
청주시, 청원 시니어 크럽 ‘9988 행복지키미 참여 어르신 교육’
상태바
청주시, 청원 시니어 크럽 ‘9988 행복지키미 참여 어르신 교육’
  • 남윤모 기자
  • 승인 2017.09.04 2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5·6일 옥산면, 오송읍, 내수읍 복지회관 1층에서 노인사회활동 지원 교육 진행
청주시 청원 시니어크럽에서 9988 행복지키미 참여 어르신 교육을 하는 모습. <사진=청원시니어크럽>

[KNS뉴스통신=남윤모 기자] 청주시 청원구 오창읍에 있는 청원시니어클럽(관장 배선희)애서는 고령인구 증가에 따른 노인들의 사회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청주시 옥산면 등 6개 지역의  9988행복지키미 어르신 252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시행한다. 

교육내용은 노인들의 정신건강 및 도로교통에 대한 행동요령, 9988행복지키미 활동요령, 등을 교육한다. 

어르신 교통안전 부분에서 안전하게 길 걷기 부분에서 ▲차도보도가 구분된 곳에서의 길 걷기 ▲좁은 골목길 걷기 ▲차가 지나는 길 걷기 ▲정지한 차량 사이 길 걷기 등이다. 

비 오는 날과 눈 오는 날 길 걷기에서 ▲비 오는 날의 적절한 복장과 신발 ▲올바른 우산 사용법 ▲눈 오는 날 적절한 복장과 신발 ▲눈 오는 날 올바른 길 걷기 방법 등이다. 

안전하게 길 건너기 및 자동차 안전하게 이용하기에서 ▲횡단시설 이용법 ▲신호의 올바른 의미 ▲올바른 자동차 승하차 방법 등이다. 

어르신 정신건강에서 ▲어르신 정신건강 생활안내 ▲어르신의 자살예방에 대해 외로움 이겨 내는 법 우울증에서 탈출하는 법 등을 주요 쟁점으로 교육했다. 

어르신 의약품 관리요령에 대해 ▲약물의 오용과 약물의 남용 ▲노인 약물 복용의 원칙 ▲약물 복용 시 주의해야 할 음식 ▲대상포진 관리요령 등이다. 

9988행복지키미 참여 활동 요령에서 ▲마을 내 거동불편 등 취약한 어르신에 대한 봉사하는 마음의 보살핌 ▲성실한 활동으로 책임감 완수 ▲활동 시 안전 활동으로 어르신의 건강한 생활유지 등을 교육한다.

이번 교육에는 도로교통공단 충북지부 강사와 청주시 정신건강증진센터 강사, 충북 약사회 강사, 청원시니어틀럽 담당자 등이 강사로 나선다. 

 

남윤모 기자 ltnews@nav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