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만화카페창업 브랜드 ‘콩툰’ 인천 서창점 김종민 팬사인회 마무리
상태바
만화카페창업 브랜드 ‘콩툰’ 인천 서창점 김종민 팬사인회 마무리
  • 박세영 기자
  • 승인 2017.09.04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세영 기자] 만화카페 창업 브랜드 ‘콩툰’이 지난 2일 토요일, 인천 서창점에서 브랜드 모델 가수 겸 방송인 김종민 팬사인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오후 4시경부터 300여 명의 많은 인파가 몰린 가운데 진행된 팬사인회는 테이블 만석과 동시에 스탠딩 만석을 기록할 정도로 많은 팬들과 고객들이 몰려 ‘콩툰’과 김종민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지난달 오픈한 인천 서창점은 브랜드만의 특징을 잘 살린 깔끔하고 모던한 인테리어가 눈에 띄며, 편안하고 안락한 좌석은 물론 다양한 도서 종류, 디저트 메뉴 등으로 기존의 만화방과는 차별화를 꾀했다. 특히 100평이 넘는 넓은 매장과 도서관을 방불케하는 깔끔한 인테리어가 눈길을 끌었다.

이처럼 본사 모델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매장 오픈 기념 팬사인회 이벤트를 진행하는 만화카페 브랜드는 콩툰이 유일하다. 체계화된 매장 운영 및 관리와 지속적인 연구 개발로 고객은 물론 점주들의 만족도가 높은 해당 브랜드는 현재 매장 보증금과 마케팅비, 가맹비, 디자인비, 교육비 등을 면제해 만화카페창업비용을 덜어주고 있다.

뿐만 아니라 금번 사인회에 초청된 브랜드 모델 김종민은 지난해 ‘KBS 연예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올해 초 ‘연예인 브랜드평판’ 2위를 기록했으며, 현재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시청자들을 즐겁게 하고 있다.

 ‘콩툰’은 매장 내에 스마트폰과 노트북, 태블릿PC가 마련된 ‘푹존(pooq zone)이 설치되어 있으며, 푹(pooq) 서비스와의 단독 제휴로 다양한 TV채널과 VOD 서비스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KT와 멤버십 제휴를 맺어 10% 요금 할인 등 고객들을 위한 만화카페가격할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이용하여 5천원, 1만원, 2만원, 3만원 등 총 4종류의 모바일 상품권을 전국 콩툰 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관계자는 “최근 이색 문화공간을 찾는 이들이 늘어남에 따라 만화카페 창업문의 역시 늘었다”며,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할 경우 본사의 철저한 지원과 관리부터 기존 오픈 매장에 대한 고객들의 충성도 등을 잘 분석해야 하는데, 콩툰은 업계 관계자들로부터 이를 두루 갖추고 있다는 평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만화카페창업 브랜드 ‘콩툰’은 동종업계 중 상반기 최다 가맹 오픈을 기록하고 있다. 금주에는 대구 도원점 오픈을 시작으로 목포 하당점, 세종시청점, 제주 동흥점 오픈이 준비 중이며 방송인 겸 가수 김종민을 모델로 다채로운 홍보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박세영 기자 storybada@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