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증평행복교육지구 교사동아리 운영 등 지역 체험 및 소통 통한 전문성 신장
상태바
증평행복교육지구 교사동아리 운영 등 지역 체험 및 소통 통한 전문성 신장
  • 성기욱 기자
  • 승인 2017.09.04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증평초 교사동아리 ‘죽리 장뜰 한바퀴’ 첫 활동 목공예 교육 참여
충북 증평초 교사동아리 ‘죽리 장뜰 한바퀴’가 첫 활동으로 목공예 교육을 참여했다 <사진 제공=괴산증평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성기욱 기자] 충북 괴산증평교육지원청과 증평군청은 학교와 마을의 협력교육을 통해 학교 밖 교육자원을 활용해 학생들의 다양한 교육체험의 기회를 증대하고, 진로평생교육의 현장 경험을 통한 지역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또 관내 학교 교사들의 폭넓은 전문성을 신장시킬 수 있도록 인적‧물적 교육자원을 제공하고 있으며, 교사동아리 활동을 전개해 다양한 교육적 연수의 시간을 알차게 운영하고 있다.

이런 지원을 바탕으로 증평군 죽리초등학교 교사동아리 ‘죽리 장뜰 한바퀴’가 4일 첫 활동으로 증평 목공 ‘터’에서 실습노작 심화연수로 목공예 교육을 참여했다.

김학영 죽리초 교장을 포함한 전체 교사 10명은 교육과정과 연계로 목공예 작업의 기초 지식을 익히고 설계에 따라 직접 드릴을 사용해 개별 작품을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죽리초 임미랑 교사는 “목공 작업의 경우 학생들을 실제 지도하는데 안전문제가 따라 매우 신중한 부분인데, 직접 체험을 통해 학생들에게 사전에 세심한 안전지도와 설명을 할 수 있어 유익한 연수가 됐다”고 말했다.

또한 김학영 교장은 “이번 증평행복교육지구 사업을 통해 학교교육이 교사와 학부모의 관심영역에서 확대돼 우리 지역의 인재 육성이라는 인식 확산을 통해 지역 유관기관과 긴밀한 공조와 협력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힘껏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성기욱 기자 skw974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