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8:43 (금)
개인회생자대출 신청시 본인에게 맞는 조건 확인이 중요
상태바
개인회생자대출 신청시 본인에게 맞는 조건 확인이 중요
  • 오영세 기자
  • 승인 2017.09.01 2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오영세 기자] 정부의 가계부채 종합대책이 매달 강도 높게 나오고 있다. 8.2대책에 포함된 대출규제는 부동산 정책이란 옷을 입었지만, 대출규제의 범위나 강도 면에서 보면 초강력 가계부채 대책이나 다름없다. 그렇다보니 빚으로 연명하던 채무자는 견디지 못하고 개인회생, 신용회복, 파산면책 등 채무조정 하는 사람들이 속속 생겨나고 있다.

대표적인 채무조정제도 개인회생의 경우 최저생계비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3년 내지 5년 동안 변제해야하기 때문에 쉽지 않다.

채무조정제도를 이용하는 중, 예상치 못하게 큰돈이 필요하게 되는 경우가 있지만 채무조정자는 연체자 또는 신용불량자로 분류되어 최저금리의 1금융권 은행대출의 문턱은 높기만 하다.

개인회생대출은 보통 개인회생 인가결정공고까지 받은 경우, 한도는 최소 100만 원~최대 4,000만원까지 내외로 가능하며 개인회생자 대출한도 책정은 월 변재금액, 월 소득, 직군 등 가용자금을 검토해 차등 적용된다. 변제금 20회차 미만 납부자는 연 27.9%를 적용받고, 20회차 이상 납부자의 경우, 좀 더 낮은 금리의 중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개인회생대출자격은 대표적으로 직장인, 사업자 소득증빙이 가능하면 진행할 수 있는데, 직장인은 최소 2개월 이상 재직, 2회 이상 급여 증빙이 가능해야 하며, 자영업자는 최소 3개월 이상 사업운영 및 카드매출에 또는 소득에 대한 근거자료가 필요하다. 주부의 경우는 소득증빙이 안 되도 개인회생대출조건에 충족이 된다. 개인회생 변제금 20회 이상의 납부자 경우, 중금리로 대환대출도 가능하며, 정부에서 운영하는 공적지원제도(햇살론, 국민행복기금) 등 다양한 상품이 있으니 본인에게 맞는 상품을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머니홀릭 관계자는 “급한 상황일수록 정식 인가 업체여부를 정확하게 확인해야 하며, 개인회생대출을 상담할 수 있는 상담사인지 따져보고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한편, 머니홀릭은 개인회생 대출과 관련한 모든 대출(신용회복대출, 파산면책후대출, 개인회생 인가결정 전후 대출, 개인회생 면책신청후대출, 저금리 대환대출 등)을 진행하는 정식인가 업체로, 전화상담은 물론 문자, 메신저 상담 등 다양한 채널로 상담을 해주고 있다.

오영세 기자 allright50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