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25 09:56 (일)
제1회 구미시 옥외광고디자인공모전 시상 및 전시회
상태바
제1회 구미시 옥외광고디자인공모전 시상 및 전시회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7.09.01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시는 제1회 옥외광고디자인공모전 시상식 및 전시회를 개최했다. <사진=구미시>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구미시에서는 1일 구미시립중앙도서관에서 이묵 부시장과 수상자가족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구미시 옥외광고디자인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옥외광고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아름답고 매력적인 우수한 창작 작품 발굴 및 간판문화 확산을 위해 (사)경상북도옥외광고협회 구미시지부 주관으로 시상식과 전시작품 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올해 처음 시행하는 이번 공모전은 구미시민 및 관내 소재한 사업장 및 학교를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2개월간 공모해 총 117점(창작모형무분 21점, 창작디자인부문 31점, 그림부문 65점)을 접수하여 50여점에 대한 우수 및 입선 작품을 선정, 우수작품 20여점에 대해 시상식을 했다.

대상은 창작모형부문 현대광고자재 대표 주동휘의 ‘찰떡쿵떡’, 창작디자인부문(대학생부) 금상 경운대학교 김수빈의 ‘소담’, 그림부문(초등부)에서는 옥계초등학교 윤다민 ‘우리의 기억속에 역사는 살아 숨쉰다’가 금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수상한 작품과 입선작품은 선진광고문화 정착을 위해 9월 1일~7일까지 7일간 구미시립중앙도서관 로비에 전시해 우수한 창작 작품을 시민들이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묵 구미시 부시장은 “열정과 장인정신으로 만들어진 작품들이 마치 살아 숨 쉬며 생동감 넘치는 것 같다며, 앞으로도 공모전을 통해 우수한 창작품이 많이 발굴돼 아름다운 도시경관과 옥외광고산업 발전이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naver.com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