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구미낙동강 수상불꽃축제 성공개최 다짐
상태바
제2회 구미낙동강 수상불꽃축제 성공개최 다짐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7.09.01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회 구미낙동강 수상불꽃축제 포스터. <사진=구미시>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구미시은 지난 31일 시청 상황실에서 「제2회 구미낙동강 수상불꽃축제」준비상황 보고회를 가졌다.

이 묵 부시장 주재로 진행된 이번 보고회에는 전 부서가 참석해 교통, 안전, 홍보 등 주요 분야별 준비상황을 보고했으며, 성공적인 축제 개최를 위해 차질 없는 대책 수립과 행사장 안전사고 예방 등 시민 안전을 목표로 행정력을 집중할 것을 다짐했다.

오는 9월 23일 저녁 7시, 동락공원 강변일대에서 펼쳐지는 「제2회 구미낙동강 수상불꽃축제」는 국내 유일 낙동강 수상불꽃축제로 천혜의 자연환경인 낙동강을 품은 수변문화도시로서 구미시의 가치를 높이고 시민이 행복한 문화도시 실현을 위해 개최하는 구미시 대표 문화축제로 지난해 처음 개최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한다.

금년 축제는 사전행사, 오프닝 세리모니, 메인불꽃쇼로 구성돼 총 2시간 가량 펼쳐질 예정이며, 불꽃과 퍼포먼스, 조명, 레이저 등이 어우러진 불꽃쇼 "오 해피데이"가 낙동강 위를 화려하게 장식할 예정이다.

특히 불꽃쇼의 연출 반경, 시간, 규모 등이 작년 대비 증가했으며 금오산을 비롯한 구미의 3가지 명산을 상징하는 3마리의 불새 퍼포먼스, 구미를 상징하는 문자 불꽃 등이 연출될 계획이라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 묵 부시장은 “금년도는 구미낙동강 수상불꽃축제의 독립적 축제 개최의 원년이자 향후 구미시를 대표하는 축제로 성장하기 위한 중요한 시기임을 강조하며, 부서 간 충분한 협의 및 협조를 통해 수상불꽃축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직원들의 역량을 결집해 줄것”을 당부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