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영구적 임플란트 사용을 위한 치아 건강 상식
상태바
반영구적 임플란트 사용을 위한 치아 건강 상식
  • 김정일 기자
  • 승인 2017.08.31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정일 기자] 안정된 의식주와 의학의 발달로 ‘건강 100세 시대’가 익숙해진 지금, 치아건강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특히 치아 건강은 삶의 질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만큼 정확한 정보와 적절한 치과 치료를 통해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치아를 상실했을 때 일반적으로 사용되었던 틀니를 대신하는 임플란트는 단순한 대안 치료법을 넘어 안전하고 우수한 치료법으로 추천, 선호되고 있다.

임플란트는 외상, 치주질환, 심한 충치 등으로 치아 상실이 일어났을 경우 기능적, 심미적 상태를 치아 상실 전으로 온전히 회복할 수 있는 치료법으로 인정받고 있다. 관리가 어렵고 대인관계에도 불편함을 주던 틀니의 단점을 지우는 임플란트는 시술 시 고통이 심하다는 오해를 받기도 하지만, 정확한 진단을 통한 경험 많은 의료진의 시술을 통해 통증을 최소화할 수 있다.

임플란트를 관리할 때는 몇 가지 주의사항이 필요하다. 단기적으로 시술 후 흡연, 음주 및 과도한 운동을 피하고 시술 부위 반대편으로 죽과 같은 부드러운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장기적으로는 정기적인 치과 내원을 통한 구강검진이 필수적이며 제대로 된 관리만 이루어진다면 임플란트의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하다.

전주 스마트 치과 황성택 원장은 “임플란트는 본인의 치아 같다고 느껴질 정도로 씹는 힘이 좋고 심미적인 상태를 치아 상실 이전으로 되돌릴 수 있다”면서 “정확한 정보 확인과 함께 과대광고를 통해 저렴한 가격이나 유명한 곳, 잘하는 곳이라는 이미지만 강조하는 치과가 아닌 체계적인 환자관리 시스템 및 경험 많은 의료진을 갖춘 곳을 선택하는 지혜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김정일 기자 jikim2066@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