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지역건설업체 정비사업 참여 방안 모색 간담회
상태바
대구시, 지역건설업체 정비사업 참여 방안 모색 간담회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7.08.30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대구시는 재개발․재건축 등의 정비사업에 지역건설업체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오는 31일 오전 11시 시청 별관에서 지역건설업체․지역건설협회․지역주택건설사업자․정비사업전문관리업자 관계자가 참석하는 간담회를 갖는다.

현재 관내 정비사업은 34개소가 완료됐으며, 156개소에서 순차적으로 진행(추진위원회 승인 52, 정비구역 지정 26, 조합설립인가 30, 사업시행인가 29, 관리처분계획인가 9, 착공 10)되고 있다.

이중 시공사가 선정된 곳은 67개소이며 지역건설업체는 16개소(화성산업(주) 10, (주)서한4, (주)태왕이앤씨 2)로 24%를 차지하고 있다.

이는 타 광역시(부산 8%, 인천 7%, 광주 20%, 대전 6%)보다 높은 편이지만 침체된 지역 건설경기를 감안하면 좀 더 상향할 필요성이 있다는 의견이 제기돼 왔다.

이날 간담회에서 대구시는 정비사업 추진 현황, 지역업체 선정시 용적률 인센티브 제공, 외지 대형업체에 대응한 지역업체의 적극적인 참여방안에 대해 참석자들과 의견을 나눈 후 건의사항 및 애로사항 등을 적극 개선하고 도새재생 뉴딜 사업인 가로주택정비사업도 소개해 지역업체의 참여를 유도할 방침이다.

대구시 김광철 도시재창조국장은 “재개발, 재건축 등의 정비사업 관련분야 관계자와 함께 다양하고 폭넓은 의견을 교환해 정비사업에 지역업체가 많이 참여할 수 있는 방안을 다각도로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