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0:26 (목)
인천남구, ‘저출산 극복 위한 인구교육’ 실시
상태바
인천남구, ‘저출산 극복 위한 인구교육’ 실시
  • 권오현 기자
  • 승인 2017.08.30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산 친화 분위기 조성 위해 노력
29일 남구청 대회의실에서 직원을 대상으로 저출산 극복을 위한 인구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제공=인천남구청>

[KNS뉴스통신=권오현 기자] 인천 남구는 지난 29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직원을 대상으로 ‘저출산 극복을 위한 인구교육’을 실시했다고 오늘(3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사단법인 인구와미래정책연구원에서 활동하고 있는 남복현 인구교육 전문강사가 맡아 ‘저출산·고령화 사회 대한민국, 우리는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가’라는 주제로 진행했다고 한다.

이날 남 강사는,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인식개선 방안과 초저출산 및 인구절벽에 대한 이해, 문제점을 함께 공유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사례와 시사점을 소개했다.

이어, 가부장적 문화로 인해 양성평등에 대한 인식이 부족, 일과 가정 양립이 어렵다는 점을 지적, 저출산·고령화 사회를 벗어나기 위해서는, 가부장적 구조에서 벗어나 부부가 함께 가사를 분담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저출산 문제에 있어 남성들은, 돈이 없어 출산 계획을 갖지 않거나 더 낳지 못한다고 경제적인 문제에 초점을 두는데 비해, 여성들의 경우는 출산 이후의 자녀양육과 사회적인 구조 등의 이유로 출산을 기피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구청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임신·출산에 대한 인식 개선과 일·가정 양립 환경을 정착하는데 작은 밑거름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 출산 친화적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인구교육을 꾸준히 실시할 계획”이라고 의지를 나타냈다.

권오현 기자 kwonoh19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