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부산 BS더바디 성형외과 오창현 원장 “지방흡입 통한 군살 제거 방법은?”
상태바
[인터뷰] 부산 BS더바디 성형외과 오창현 원장 “지방흡입 통한 군살 제거 방법은?”
  • 양보현 기자
  • 승인 2017.08.29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양보현 기자] 겉으로 보이기엔 날씬한 사람도 팔뚝이나 복부, 허벅지 등 특정부위에만 지방이 분포돼 군살을 제거 하고 싶어 하는 이들이 많다. 다이어트는 식이요법과 운동이 정석이지만, 두 가지를 모두 병행해도 체중과 지방이 줄어들지 않는 경우와 바쁜 스케줄로 인해 시간이 모자랄 경우 단기간 다이어트 효과를 원한다면 지방흡입을 고려해 볼 수 있다. 또 부분적으로 살이 찐 경우에는 식이요법이나 운동을 해도 살을 빼기가 더욱 어렵기에 활용해 볼 필요가 있다. 부산 BS더바디 성형외과 오창현 원장을 만나 군살제거를 위한 지방흡입에 대해 자문했다.

BS더바디 성형외과 오창현 원장, 사진=양보현 기자

▲ 지방흡입 수술은 어떻게 진행될까?
지방흡입 수술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째는 사용하는 기구나 장비에 따른 분류며, 둘째는 흡입층을 기준으로 하는 분류입니다. 기구나 장비에 따른 분류에서는 장비의 도움을 받는 방법과 그렇지 않은 방법으로 다시 나뉩니다. 장비의 도움을 받지 않는 방법으로 주사기를 이용하는 흡입술이 진행되는데 이는 매우 섬세한 작업이며 수술시간이 오래 걸리는 편입니다. 장비의 도움을 받는 방식으로는 흡입기를 이용한 지방흡입수술이 있다.

▲ 군살제거를 위한 지방흡입 수술은 어떻게 진행될까?
군살제거를 위해 진행되는 디펫은 신체에 부분적 요철이 있거나 전체적인 부위가 아닌 국소적 부위의 지방을 제거하기 위한 시술로 지방을 쉽게 추출할 수 있도록 특수한 용액을 주사한 후 지방층에 가는 바늘을 삽입해 직접 주사기를 이용한 세밀한 방식의 지방제거 시술입니다. 미니 지방흡입술 또한 전체 지방흡입의 부담감을 줄인 특정부위 교정이 필요한 경우 사용하는 수술법입니다.

수술법과 부위가 한정돼 간편하고 비용 부담을 줄여 일반인들도 쉽게 활용 가능하며, 운동으로 빠지지 않던 특정 군살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고 있습니다. 시술 후에도 회복기간이 빨라 당일 가벼운 운동이 가능하고,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 지방흡입을 고려하는 이들에게 조언은?
성형 결과의 차이는 시술방법보다 의사의 테크닉과 미적감각 그리고 환자의 다이어트 의지에 달려있습니다. 단순 체중을 감량하는 것이 목적이 아닌 균형잡힌 체형을 만들 수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한 지방흡입을 실시한 후 병원에서 꼼꼼한 사후 관리가 진행되는지에 대해 확인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지방흡입이 진행된 후에도 병원에서 알려준 운동법과 식이요법을 숙지해 개선된 생활을 한다면 더욱 건강한 신체를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양보현 기자 startofdream@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