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59 (금)
부여농기센터, ‘귀농인 희망센터’ 조성 순조
상태바
부여농기센터, ‘귀농인 희망센터’ 조성 순조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7.08.28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군 귀농인희망센터 조감도<사진= 부여군 제공>

[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충남 부여농업기술센터(소장 최석우)가 도시민 농촌유치 전국 제일의 ‘귀농하기 좋은 부여’ 조성을 위해 건립 중인 ‘귀농인 희망센터’가 당초 계획대로 순조롭게 건립되고 있다.

남면 송학리에 자리 잡은 귀농인 희망센터는 전국 각지에서 이주하려는 귀농·귀촌 희망자에게 임시거주지를 임대하여 일정기간 동안 영농기술을 배우고 실습을 한 후 정착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맡는다.

도비 7억원, 군비 14억원 등 총 21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는 귀농인 희망센터는 3층 규모의 원룸형, 투룸형 등 10세대 거주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 75% 공정률로 오는 11월께 완공해 12월중 입주자를 공모할 계획이다.

센터 관계자는 “귀농인 희망센터 신축은 전국 제일의 귀농하기 좋은 부여로 만들기 위해 적극 추진되고 있는 사업으로 귀농·귀촌인의 관심을 실제 정착으로 연결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연계하여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내달 9월부터 귀농귀촌 박람회, 설명회 행사, 서울귀농귀촌센터 사이트 등을 통해 귀농인 희망센터 입주를 홍보하고, 12월 입주자 모집과 함께 내년도 귀농귀촌인 영농정착 도움 교육과 연계해 입주자의 영농교육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조영민 기자 dt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