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29 (금)
공주시, 흥미진진 공주 문화재 야행 ‘성료’
상태바
공주시, 흥미진진 공주 문화재 야행 ‘성료’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7.08.28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시, 흥미진진 문화재 여름야행<사진= 공주시 제공>

[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충남 공주의 다양한 역사문화유산 자원을 접목한 야간형 문화유산 향유프로그램인 ‘흥미진진공주 문화재 야행’이 성황리에 펼쳐졌다.

공주시(시장 오시덕)는 지난 25일과 26일 세계유산문화재인 공산성, 송산리고분군 그리고 원도심 일원에서 수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 내 문화유산과 문화예술 콘텐츠를 활용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의 큰 호응 속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번 야행은 지난 5월에 이은 두 번째 행사로써, 공주시를 대표하는 세계유산 문화재 지역과 원도심의 근현대문화재 지역 모두를 아우르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각 행사장의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며 공주의 아름다운 야경과 함께 공주 지역의 이야기가 담긴 공연과 체험프로그램을 즐겼다.

특히, 이번 야행은 공산성에서 ‘공산성 별빛 음악회’, ‘별빛 산성걷기’, 송산리고분에서는 ‘무령왕별, 공주별을 찾아라’가 진행돼 유네스코 세계유산의 가치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됐다.

또 원도심의 근현대문화재 지역에서는 ‘아트 마켓’, ‘청사초롱로도’, ‘프린지 공연 및 상황극’, ‘소원종이배 띄우기’, ‘철화분청사기 전시 및 체험’ 등이 펼쳐져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한데 어우러진 흥미진진한 문화의 장이 펼쳐졌다.

시는 올해 두 번의 야행 개최를 통해 공주의 다양한 유무형의 문화유산을 활용한 특색 있는 야간 문화재 프로그램의 가능성을 확인했으며, 지역의 문화예술의 저변을 확대하고 기반을 만드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조영민 기자 dt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