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한수원, 해오름동맹대학 봉사단 체코서 ‘벽화 그랜드 오프닝’ 개최
상태바
한수원, 해오름동맹대학 봉사단 체코서 ‘벽화 그랜드 오프닝’ 개최
  • 김관일 기자
  • 승인 2017.08.25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코 노인요양원 등 시설개선 및 친선 강화 위한 봉사활동 마무리
한수원-해오름동맹 봉사단 체코 8개지역 12개 복지기관에서 봉사활동, 문화공연 등 교류 활동 수행 후 기념촬영 모습.<사진=한수원>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이관섭)과 해오름동맹대학 글로벌봉사단은 지난 24일 오후(현지 시각) 체코 비소치나주에서 ‘장애인센터 벽화 그랜드 오프닝’ 행사를 끝으로 11박 13일간의 봉사활동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봉사단은 도모브 베즈 잠쿠(Domov bez zάmku) 장애인센터 관계자와 일주일에 걸쳐 센터 건물에 벽화를 그리고 도색 작업을 진행했다. 센터의 벽이 노후화돼 미관 뿐만 아니라 위생적으로도 좋지 않다는 센터의 요청에 따른 것이다. 이밖에도 봉사단은 비소치나주 8개 지역 12개 복지기관에서 시설개선, 노인 및 장애인 돌보미, 유기견 쉼터 설립 등의 봉사활동을 펼쳤다. 또, 전통음식을 나누고 문화공연을 마련하는 등 문화교류 활동도 진행했다.

벽화 그랜드 오프닝 행사에는 주체코 대사, 체코 인권부 차관, 한수원 전영택 부사장, 체코 비소치나주 부지사와 체코 현지 언론인 등 80여명이 참석해 한층 깔끔하게 거듭난 센터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했다.

한수원-해오름동맹 봉사단 장애인센터 벽화 도색작업 모습.<사진=한수원>

이번 행사에서 전영택 부사장은 “이번 자원봉사로 장애인센터에 의미있는 도움을 주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체코 정부, 비소치나 지역과 친선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센터의 한나 세라코바 이사는 “무언가를 분리하기 위해 세워진 벽에 벽화를 그리며 장애 유무를 떠나 모두가 세상과 연결되는 기회가 됐고, 새로 단장된 벽은 한국-체코간 장기적 파트너십의 주요 상징이라고 할 수 있다”며 봉사단에 감사를 표했다.

한편, 해오름동맹은 울산, 경주, 포항 지역의 원자력 관련 산·학·관 협력기구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한수원 직원 7명 외 6개 대학(동국대, 울산대, 위덕대, 포항공대, 한동대, UNIST) 재학생 등 총 40명이 참여했다.

체코는 이번 봉사활동 지역에서 가까운 두코바니 지역에 원자력발전소 건설을 검토 중이며, 한수원은 체코 원전 수출을 모색하고 있다.

한수원 관계자는 “이번 봉사활동은 한-체코 간 상호협력 및 우호관계를 다질 뿐만 아니라 향후 원전 수출에도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