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21 11:25 (월)
예산군립도서관, 9월 독서 행사 운영
상태바
예산군립도서관, 9월 독서 행사 운영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7.08.25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운영된 독서의 달 행사<사진=예산군립도서관>

[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충남 예산군립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세상을 읽습니다, 내일을 만납니다’라는 주제 아래 독서의 달 행사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우리집 홈카페 ▲영화상영 ▲한지보석함 만들기 ▲페이스 페인팅 ▲독서십자말 풀이 ▲책읽는 한가위 ▲과월호 잡지나눔 등 총 7개다.

‘우리집 홈카페’는 집에서 응용할 수 있는 카페 메뉴 제조법을 익히는 커피 교육 프로그램으로 오는 6일부터 27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전에 진행된다.

‘영화상영’은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 외 3개의 책을 원작으로 제작한 영화 및 근간 베스트 영화를 상영하는 것으로 오는 14일부터 23일까지다.

또 오는 12일 성인 20명을 대상으로 ‘한지보석함 만들기’가 진행되며 16일에는 당일 도서를 대출한 어린이 이용자들에게 얼굴이나 손등에 그림을 그리는 ‘페이스 페인팅’이 진행된다.

군립도서관은 독서십자말을 풀어 정답을 응모한 이용자 중 10명을 추첨해 최신 베스트셀러를 증정하고 유아를 대상으로 추석에 관한 동화를 읽고 전래놀이 및 클레이송편 만들기 체험을 하는 ‘책읽는 한가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운영되는 프로그램 중 우리집 홈카페와 한지보석함 만들기, 책읽는 한가위 프로그램은 참여 인원이 제한돼 있기 때문에 군립도서관은 오는 8월 29일부터 선착순으로 참가 신청 접수를 받는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을 원하는 군민은 군립도서관을 방문하거나 전화, 또는 전자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조영민 기자 dtn@hanmail.net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