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59 (금)
강릉시 전통시장 청년상인 유입위해 전폭적인 창업지원
상태바
강릉시 전통시장 청년상인 유입위해 전폭적인 창업지원
  • 김남권 기자
  • 승인 2017.08.23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상인 창업자에게 1년간 임대료, 인테리어 비용 제공
23일 강릉시청 브리핑룸에서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최명희 강릉시장이 청년 창업지원 사업 계획을 설명하고 있다.

강릉시는 청년실업 문제의 해법으로 강릉의 대표 전통시장인 중앙시장과 성남시장 내 빈 점포를 청년상인에게 제공하고 창업을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시는 이를 위해 전통시장 창년 청년들에게 1년간 임대료와 개별점포 기반시설, 인테리어 비용 등을 제공한다.

최명희 강릉시장은 23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열린 정례브리핑을 통해 이 같은 청년 창업지원 사업 계획을 밝혔다.

현재 강릉지역 전통시장인 중앙시장과 성남시장에는 각각 3곳씩 모두 6곳의 청년상인이 입점해 호떡, 칼국수, 북경식 탕수육 등 특화된 먹을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중앙시장 2층 고객쉼터 유휴공간을 활용해 청년상인 창업지원 사업 2~3곳을 시범 운영하고 점차 확대해나가기로 했다.

최 시장은 이날 중앙시장에 비해 경기가 침체된 서부시장 활성화 방안도 내놨다. 서부시장은 월화거리, 대도호부관아, 버스터미널과 접근성이 용이한 곳으로 관광자원, 문화와 전통시장을 연계한 먹을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방침이다.

또한 서부시장의 빈 점포를 활용해 10여 곳의 청년 창업지원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강릉시는 전통시장 내 청년상인 창업을 돕기 위해 관내 창업혁신 지원기관을 활용해 교육, 컨설팅, 행·재정 등 체계적으로 지원함으로써 청년상인이 정착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예정이다.

최명희 시장은 “참신한 아이템을 가진 청년들이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이들의 성공으로 전통시장 내 관광객이 모이게 하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남권 기자 gorby@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