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12 (금)
인천도시공사, 다문화가정 지원 기부금 400만원 전달
상태바
인천도시공사, 다문화가정 지원 기부금 400만원 전달
  • 최도범 기자
  • 승인 2017.08.23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문화가족캠프 ‘갯벌 체험’ 및 ‘다양한 음식체험’ 활동 지원
‘갯벌 체험’ 행사 후 기념촬영 모습. <사진=인천도시공사>

[KNS뉴스통신=최도범 기자] 인천도시공사는 다문화 가정의 한국사회 적응과 결혼이민자들의 한국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높이기 위한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그 일환으로 인천도시공사는 오늘(23일) 부평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기부금 400만 원을 전달했다.

다문화 가정의 문화 및 여가생활 증진을 위한 체험활동 지원을 위한 이번 기부금은 다문화가족캠프 ‘갯벌 체험’ 및 ‘다양한 음식체험’ 활동에 쓰일 예정이다.

‘다양한 음식체험’은 9월, 10월에 진행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결혼 이민여성과 공사 직원이 일대일로 필리핀 전통음식과 한국 전통음식을 만들며 각 나라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이날 인천도시공사는 영흥도 모노꼬지에서 진행된 ‘갯벌 체험’에 공사 해드림 봉사단도 참여해 활동 지원에도 나섰다.

이번 갯벌 체험활동에 참가한 다문화 가족 50여명은 갯벌 저서생물을 직접 보고 만지며 독특한 갯벌 생태를 체험하고, 가족 간 유대감을 강화하는 등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이 됐다는 평가다.

이러한 사회공헌활동과 관련해 황효진 인천도시공사 사장은 “다문화가정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애를 다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친교의 장을 마련하는 등 다문화가정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최도범 기자 h21ye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