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8:43 (금)
전남도교육청, 특성화고·마이스터고 글로벌 현장학습 파견
상태바
전남도교육청, 특성화고·마이스터고 글로벌 현장학습 파견
  • 김필수 기자
  • 승인 2017.08.23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어와 문화 적응능력을 향상시켜 글로벌 기술인재로 성장
사진=전남도교육청

[KNS뉴스통신=김필수 기자]전남도교육청은 지난 22일부터 11월까지 8~12주간 특성화고ㆍ마이스터고 학생 76명을 글로벌 현장학습으로 미국, 호주 등에 파견한다고 밝혔다.

23일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에 따르면 올해 규모는 전남도교육청 사업단에서 호주 시드니에 21명, 호주 브리즈번에 20명, 미국 애틀란타에 15명 등 56명을, 교육부 공모로 선정된 학교사업단 전남조리과학고, 여수정보과학고에서 20명 등 총 23개교에서 선발된 학생 76명을 파견한다고 밝혔다.

글로벌 현장학습 교육과정은 의사소통 교육, 직무교육, 산업체 현장학습, 주말 문화체험 등으로 진행되며, 이 기간에는 국외 취업에 바로 적용되는 다양한 실습과 체험으로 전문 기술을 습득하는 것은 물론 해당국가의 언어와 문화 적응능력을 향상시켜 글로벌 기술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밑바탕을 다지게 된다.

학생들은 지난 1월부터 국외 현장 적응력 향상을 위해 외국어 의사소통 능력, 보건 안전교육, 응급처치, 현장학습 교육과정 정보, 인솔 교사와 학생 간 래포 형성 등 사전교육에 충실했다.

또, 학생과 학부모, 학교 구성원이 함께 인터넷 커뮤니티, SNS 등을 사전에 개설해 수시로 교육활동과 현지생활에서 얻는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했다.

김준석 미래인재과장은 “전남의 학생들이 글로벌현장학습을 통해 대한민국의 당당한 기술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면서 “글로벌 환경에서 맘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지난해 글로벌현장학습에서 40명의 학생이 국외 취업을 확정한 도교육청은 특성화고·마이스터고의 취업처 다양화가 인정돼 교육부에서 우수사업단으로 선정된 바 있다.

한편, 특성화고·마이스터고 글로벌 현장학습은 교육부 공모사업 예산과 도교육청 자체 재원으로 5년째 점차 확대 운영하고 있으며, 전남의 특성화고등학교가 전국 취업률 1위를 달성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김필수 기자 kps204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