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7:42 (목)
동서발전, 14개 유관기관 등 290여명 참여 합동 실제훈련 실시
상태바
동서발전, 14개 유관기관 등 290여명 참여 합동 실제훈련 실시
  • 김관일 기자
  • 승인 2017.08.23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관·군·경 공조체계 확고히 구축, 테러 등 복합재난 발생 시 신속 대처 만전
동서발전과 14개 기관 290여명이 유관기관 합동 실제훈련을 실시하고 있다.<사진=동서발전>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한국동서발전(사장 직무대행 박희성)은 2017 을지연습의 일환으로 23일 오후 3시부터 한 시간에 걸쳐 14개 유관기관·단체 및 본사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다중이용시설 테러 및 화재 대비 합동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합동훈련은 최근 지구촌 곳곳에서 빈번히 발생되고 있는 무장단체의 유독가스 테러와 폭발물 테러로 인한 인질극, 화재와 건물붕괴에 대비

동서발전과 14개 유관기관 합동 실제훈련 모습.<사진=동서발전>

한 훈련으로 민·관·군·경의 공조체계를 확고히 구축하여 테러 등 복합재난 발생 시 신속한 대처로 인명 및 재산피해를 최소화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 훈련은 울산 중구청 주관으로 14개 유관기관 및 단체 290여명과 화학제독차 등 7종 300여점의 장비가 동원되는 대규모 실제훈련으로 △테러진압 활동 △화재진압 및 응급처치 활동 △화재대피 실제훈련과 화재발생 시 대피요령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이번 훈련에 참여한 동서발전 관계자는 “국가안보 및 시민안전에 대한 중요성이 어느 때보다도 강조되고 있는 상황으로, 각종 위기에 신속하고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며 “실전에 임하는 자세로 국가비상사태에 완벽히 대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서발전은 앞으로도 테러 및 재난에 대비한 지속적인 훈련을 실시해 기관 간 유기적 협조체제를 확립하고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 시민을 각종 재난사고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