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29 (금)
강감창 시의원 “의견수렴 없이 추진되는 송파실버케어센터” 지적
상태바
강감창 시의원 “의견수렴 없이 추진되는 송파실버케어센터” 지적
  • 장효남 기자
  • 승인 2017.08.23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효남 기자]서울시가 2016년부터 시립 송파실버케어센터 건립을 추진하면서 해당 자치구인 송파구와 지역주민의 의견수렴 및 협의 절차를 거치지 않고 일방적으로 추진하면서 거센 비난이 일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23일 강감창 서울시의원(자유한국당, 송파, 사진)에 따르면, 사업이 시작된 2016년 이후부터 지금까지 단 한 번도 송파구청과의 협의 절차를 거치지 않았으며, 주민의견청취를 위한 간담회나 설문조사와 같은 시민 의견 반영 절차 또한 전무한 것으로 드러났다.

특히 지난 9일 나온 심의결과에서는 수용인원을 증원하고 용적률을 상향하는 것을 추진조건으로 하고 있어, 인근 주민의 반발이 더욱 심할 것으로 예상된다.

강감창 의원은“인구고령화에 대비한 서울시의 치매·요양 정책에는 공감한다. 그러나 정책의 주요 이해관계자인 시민의 의견수렴절차를 무시한 비민주적인 행정은 ‘소통특별시’가 되겠다는 서울시정의 방향과 그 진정성에 강한 의구심을 갖게 한다. 소통특별시가 아니라‘불통특별시’로 불릴까 염려된다”고 지적했다.

한편, 해당 사업이 계획 초기부터 시설건립과 관련한 주민의견이 전혀 반영하지 않은 채 무리하게 진행되어 온 상태라 향후 사업추진이 심각한 난항을 겪을 것으로 된다.

 

장효남 기자 argu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