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07:59 (수)
서울시-롭스, ‘걱정말아요 그대’ 여성안심서비스 공동 캠페인
상태바
서울시-롭스, ‘걱정말아요 그대’ 여성안심서비스 공동 캠페인
  • 백영대 기자
  • 승인 2017.08.23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롭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롭스몰 앱에서 여성안심서비스 인증샷, 댓글 참여 이벤트

[KNS뉴스통신=백영대 기자] 서울시는 여성안심서비스 정책의 활성화를 위해 헬스앤뷰티 스토어 롭스(LOHB’s)와 함께 ‘걱정말아요 그대’ 공동이벤트를 실시한다.

시와 롭스는 23일부터 약 2주간 시 대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그리고 롭스의 기업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서 시민이 참여하는 여성안심서비스 인증샷 공모전 이벤트를 추진한다.

서울시 여성안심서비스인 여성안심귀가서비스, 여성안심택배, 여성안심지킴이집 등을 이용한 인증샷이나 영상을 촬영해서 서울시 또는 롭스 SNS에 올려주면 되며,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페이스북에서는 이벤트 포스팅 댓글에 참여 가능하며, 인스타그램에서 해시태그 #걱정말아요_그대, #서울시×롭스 태그와 함께 사진을 올려주면 된다.

SNS에서 해시태그 #걱정말아요_그대, #서울시×롭스를 검색하면 서울시 여성안심서비스를 소재로 한 사진을 만나 볼 수 있다.

시민 참여로 진행되는 ‘걱정말아요 그대’ 공모 이벤트는 총 130명의 우수작품을 선발해 롭스뷰티안심박스 등을 상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접수된 작품 중에서 SNS와 롭스 앱분야에서 각각 우수작 15명, 장려작 50명씩을 선발하고, 우수작은 롭스뷰티안심박스, 장려작은 롭스몰 쇼핑 안심쿠폰 등을 제공한다. 상품은 호루라기 등 호신용품 및 화장품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수상작은 전문가 심사를 통해서 다음달 8일 서울시 소설미디어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벤트 기간 동안 롭스 서울지역 약 40여개 매장에선 서울시 여성안심서비스 관련 정보가 제공될 예정이다.

여성안심귀가스카우트 이용안내, 여성택배 이용안내 등 리플릿 형태로 제공해 매장을 방문한 시민들이 여성안심서비스를 기억하고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 이벤트는 젊은 세대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SNS인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되는 만큼 대학생·직장인 등 10대 후반~30대 연령층의 시민들의 활발한 참여가 예상된다.

특히, 20-30대 여성이 주 타겟 층인 브랜드 롭스와 협업해 서울시 여성정책 홍보에 시너지를 높일 계획이다.

한편, 서울시는 2013년부터 ‘여성안심특별시’라는 이름으로 여성안전대책을 추진 중이다. 그 동안 여성안심택배, 안심귀가스카우트, 여성안심지킴이집 등 여성안심 기반을 선도적으로 조성해 전국적인 확대와 UN공공행정대상 수상 등 세계의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올해는 물리적인 안전기반 구축과 함께 혐오문화와 데이트폭력·디지털성범죄 등을 차단해 생활 속 여성안전을 강화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유연식 서울시 시민소통기획관은 “민간기업과 협업을 통해 공동이벤트를 추진함으로써 서울시의 좋은 서비스를 시민들에게 더 쉽게, 더 가까이 전달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서울시는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서울시민에게 필요한 생활정책을 좀 더 효율적으로 알리고 소통하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백영대 기자 kanon33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