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청렴캠페인으로 지역사회 ‘청렴문화’ 전파
상태바
구미시, 청렴캠페인으로 지역사회 ‘청렴문화’ 전파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7.08.23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시는 지난 22일 을지연습장 내 부스 체험장에서 청렴실천 캠페인을 실시했다. <사진=구미시>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구미시는 지난 22일 을지연습장 내의 부스 체험장에서 반부패 청렴실천 캠페인을 개최했다.

‘청렴비누로 청렴한 여름나기’라는 캠페인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지난 7월 4일 석회 시 노사 간 청렴 구미 만들기를 위한 공동협약의 구체적인 실천방안으로 구미시공무원노동조합 임원과 감사담당관실 직원이 공동으로 참여했다.

특히, 국가안보태세 강화를 위한 을지훈련 기간 중 훈련에 참가한 직원, 경찰, 교육청, 군부대 등 을지연습 근무자 및 시민단체 참관자를 대상으로 청렴비누와 반부패신고 리플릿을 배포함으로써 구미시의 청렴실천 의지를 표명하고 지역사회의 청렴실천 동참을 유도했다.

구미시는 내부 중심의 폐쇄적 청렴정책에서 벗어나 외부의 정책고객들과 소통하는 청렴정책의 패러다임 전환을 위한 제도정비를 추진해 왔다.

구미시 홈페이지에 ‘청렴감사방’을 신설해 시책, 청탁금지법관련 자료, 반부패신고 안내, 감사결과 및 부패행위 발생사례 공개를 통해 누구나 쉽게 방문해 청렴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부패에 대한 사전예방과 통제기능을 강화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청탁금지법 사례, 청렴관련 웹툰 등 일상 속 청렴소식과 시책을 수록해 일상생활에서 시민과 함께 청렴활동을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구미시 청렴소식지 ’청렴품고 희망 낳고‘를 제작해 배포하고 있다.

향후, 구미만들기 민간협의회의 시민단체 구성 비율을 높여 운영을 활성화하며, 청렴아이디어 공모전 등 민관협력 시책 추진을 통해 청렴문화가 자연스럽게 지역사회와 공감 융화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구미시는 이번 캠페인과 같이 지속적인 청렴시책과 홍보,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청렴정책 순응과 신뢰를 확보하고 조직의 투명성을 강화해 2017년을 ‘청렴도 우수기관 달성’으로 마무리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장완익 기자 jwi600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